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세상의 중심에 섰다"....'정법' 김병만, 감격스러운 남극점 정복기 (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정글의 법칙' 김병만이 대한민국 예능 최초로 남극점을 밟았다.


20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in 남극'에서는 300회 특집을 맞이해 김병만, 전혜빈, 김영광이 남극에서 생존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병만, 전혜빈, 김영광은 식사를 위해 참치 비빔밥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이에 전혜빈은 얼음덩어리들을 이용해 도마를 만들고 그 위를 호일 박스로 다듬었다. 또 호일을 얹고 참치 캔을 뜯기 시작했다. 태양열을 이용해 밥을 지었고 이윽고 참치 비빔밥을 완성시켰다.



전혜빈은 완성된 참치 비빔밥을 이글루 안으로 갖고 모두 맛을 보기 시작했다. 모두 "맛있다"고 입을 모았고, 특히 김병만은 "집에서 먹어도 맛있는데 여기서 먹으면 얼마나 더 맛있는 거냐"고 말하며 감탄했다. 그렇게 이글루에서 첫 끼를 해결했다.


김병만은 홀로 남극점으로 향하기로 했다. 남극점은 방문하기 최소 50일 전 외교부의 허가를 받아야 될 만큼 가기 쉽지 않은 곳이다. 김병만은 떠나기 전 제작진에게 "극점을 가는 거다. '가면 뭘 하지?', '거기는 어떻게 생겼을까?', '주변에 산이 있을까?', '스콧 기지 규모는 어떨까?' 하는 기대감으로 꽉 차있다"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김병만은 남극점으로 향하는 수송기에 몸을 실었다. 그런데 갑자기 그의 표정이 어두워지기 시작했다, 김병만은 "보통 비행기를 타면 그 높이의 기압에 맞춰주는데, 기압 조절이 안 돼있던 거 같다"며 두통, 어지러움 증세를 호소했다.


스포츠서울

4시간 후 이윽고 남극 기지에 도착했다. 김병만은 남극의 땅을 밟으며 "숨이 벅찬다. 너무 좋다. 제 자신도 신기했고 엄청난 큰 선물을 받은 느낌이었다"며 감격스러워했다. 이어 "옷을 껴입는다고 입었는데도 너무 춥고 바람이 들어온다. 지금 이 눈도 너무 추워 보인다"며 쌓인 눈들을 가리켰다.


김병만은 아문센 스콧 기지를 지나 세리머니 남극점으로 향했다. 이곳은 남극점 개척을 기념하는 지구본이 얹혀있는 남극점 표식이었다. 남극조약 가맹국 12개국 국기가 꽂히기도 한 곳이다.


김병만은 세리머니 남극점 앞에서 "제가 드디어 남극 90도에 와있다"라며 감격스러워했다. 이어 "세상의 중심에 제가 서있다. '정글의 법칙'이 시작한 2011년 나미비아부터 출발해서 7년 만에 남극까지 왔다"며 뿌듯해했다.


영하 30도의 추운 날씨. 결국 카메라가 오작동하기 시작했다. 특수 제작한 방한 커버도 무용지물이었고 이에 스태프는 난감해하기도 했다.


전혜빈과 김영광은 드레이크 아이스폴로 향했다. 여긴 두께 약 800미터 폭 4km인 거대 빙하였다. 두 사람은 "너무 아릅답다. 아이스크림 같다"며 신기해했다.


한편, '정글의 법칙'은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S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