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김경수 "경남지사 선거 출마…필요시 특검도 응할 것"(종합)

댓글 3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댓글 조작사건에 "정쟁중단 위한 신속한 수사 촉구"

뉴스1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경남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면서 정쟁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필요하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2018.4.19/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정상훈 기자,김세현 기자 =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경남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면서 정쟁 중단을 위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필요하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하게 응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저는 오늘 오전 예정됐던 경남지사 출마 선언을 취소하고 서울로 왔다"며 "한시가 급한 국정과 위기에 처한 경남을 더 이상 저와 연관된 무책임한 정치공방과 정쟁의 늪에 그대로 내버려둘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어 "경남 현실을 도외시한 채 정치공세로 날을 지새우는 일부 야당의 모습을 보며 이 구렁텅이 속에서 경남의 변화와 미래를 이야기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나 싶었다"며 기자회견을 취소한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출마 선언을 취소하는 바람에 많은 분에게 혼선을 줘서 송구하다"며 "경남을 지금과 같은 정쟁의 바다로 빠뜨린 채 저 혼자 선거에 출마한다고 나서는 것은 도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사정당국을 향해 "야당과 언론에서 제기하는 모든 의혹에 대해 남김없이 조사해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정치권을 향해선 "하루빨리 국회를 정상화해 달라"며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도 즉각 중단해달라"고 했다.

김 의원은 "다시 경남으로 가 한치의 흔들림 없이 선거를 치러나가겠다"며 "오늘 다시 새로운 걸음을 내딛고 결코 물러서지 않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불출마를 포함해서 여러 가능성을 포함해 고민했고 고민 결과를 기자회견에서 말씀 드렸다"고 했다.

이 같은 발언은 자신이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필요하다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히 응하겠다고 밝힌 만큼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정면돌파를 선언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30분 경남도청 앞에서 경남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3·15 민주묘지, 충혼탑 등을 참배할 예정이었지만 돌연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당 안팎에선 김 의원이 불출마 결단을 내린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왔지만 결국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경남지사 출마를 재차 공식화하면서 김 의원의 거취 문제는 일단락됐다.
goodda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