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인공지능 카메라 만들어볼래?…구글, AIY 조립 키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이 인공지능(AI) 기반 음성 스피커와 카메라 비전 도구를 직접 조립 할 수 있는 새로운 AIY 키트 2종을 출시했다.

구글 어시스턴트 스마트 스피커, 이미지 인식 기능이 있는 카메라와 같은 AI 기능 장치를 만들기 위해 골판지로 조립하는 이 하드웨어 키트는 지난해 구글이 AIY 프로젝트로 선보인 제품의 2018년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용으로 학교나 교육시설에서 활용되도록 개발된 AIY 키트는 스마트 스피커용과 비전 카메라용 두 가지 버전으로 구분된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ade By You with Google'이 표기된 매끄러운 골판지 상자의 키트 버전2에는 새로운 라즈베리파이 제로와 사전에 프로비저닝(Provisioning) 된 SD 카드 등이 들어있다. 구글은 스마트 스피커와 카메라의 무선 설정과 관리를 도와줄 암드로이드 AIY 컴패니언 앱도 출시했다. iOS와 크롬 버전도 곧 제공한다.

사용자는 키트를 조립한 뒤 몇가지 간단한 프로그래밍 과정을 거쳐 자신만의 음성비서 스마트 스피커를 만들거나 외출 할 때 집에 있는 애완동물을 인식해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카메라를 제작할 수 있다. AIY 프로젝트는 AI 기반 기계학습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카메라 키트는 89.99달러, 스피커 키트는 49.99달러에 판매되며 미국 오프라인 타깃 스토어(Target Stores) 및 온라인 타깃 닷컴(Target.com)에 우선 공급된다. 구글은 글로벌 출시도 검토하고 있어 조만간 출시 매장이 크게 늘어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