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육군 "임슬옹 보충역 편입, 연예인 특혜 아니다" (공식)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박현택 기자] 육군이 보충역으로 편입된 임슬옹에 대해 “연예인 특혜는 전혀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육군 공보실은 6일 이데일리 스타in에 “5일 현역복무부적합 심의를 통해 임슬옹 병사를 보충역으로 병역 처분 변경 처분 했다”며 “이는 병역법 시행규칙 제 97조에 의한 것으로, 적법 절차에 따라 해당 병사의 건을 처분했음을 밝힌다”고 전했다.

육군은 이어 “병역 처분에 있어 연예인 특혜란 전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임슬옹의 소속사 사이더스HQ 측은 6일 보도자료를 내고 “임슬옹 이 지난 5일(목) 군으로부터 보충역으로 병역 편입 처분을 받았다”며 “데뷔 전부터 갈비뼈 부근 통증을 앓아오다 지난 2011년 ‘근막동통 증후군, 디스크 내장증, 후관절 증후군, 불규칙적 가슴 통증’, ‘만성적인 통증’로 진단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위 병명은 ‘12번째 갈비뼈 증후군’으로 불리는 갈비뼈 신경이상 희귀질병이며, 지속적인 약물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며 “이에 임슬옹 씨는 진단 이후 7년간 꾸준히 치료를 받으며 활동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입대 후 훈련을 받으며 증상이 악화되었고, 군 생활과 치료의 병행이 불가능하다는 군의 판단과 조치에 따라 현역병 복무 중 보충역으로 편입되었다”고 전했다.

임슬옹은 지난해 11월 강원 철원에 위치한 3사단 신병교육대를 통해 조용히 입대한 바 있다.

이하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idusHQ입니다.

임슬옹 씨 관련한 공식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임슬옹 씨는 지난 5일(목) 군으로부터 보충역으로 병역 편입 처분을 받았습니다.

임슬옹 씨는 데뷔 전부터 갈비뼈 부근 통증을 앓아오다 지난 2011년 ‘근막동통 증후군, 디스크 내장증, 후관절 증후군, 불규칙적 가슴 통증’, ‘만성적인 통증’로 진단 받았습니다.

위 병명은 ‘12번째 갈비뼈 증후군’으로 불리는 갈비뼈 신경이상 희귀질병이며, 지속적인 약물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이에 임슬옹 씨는 진단 이후 7년간 꾸준히 치료를 받으며 활동을 해왔습니다.

운동 및 일상생활에 큰 제약이 있지는 않지만 갑작스러운 발병으로 고통이 따르는 희귀 질병인 만큼 신속한 치료가 필요하여 입대 전까지는 치료와 활동을 병행했습니다.

그러나 입대 후 훈련을 받으며 증상이 악화되었고, 군 생활과 치료의 병행이 불가능하다는 군의 판단과 조치에 따라 현역병 복무 중 보충역으로 편입되었습니다.

임슬옹 씨는 현재 병무청의 소집통지서를 기다리고 있으며, 건강하게 군 생활을 마치지 못해 죄송한 마음으로 남은 복무 기간 최선을 다해 임할 예정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