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번에는 성공할까? '스트리트 파이터' TV 시리즈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성공할까? '스트리트 파이터' TV 시리즈 제작



▲ 2014년에 출시된 '스트리트 파이터: 어쌔신즈 피스트' (영상출처: 제작사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과 영화는 의외로 궁합이 안 맞는다.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가 흥행에서 무너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영화가 참패를 면치 못했던 '스트리트 파이터'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게임 외 영상을 향한 캡콤의 도전은 면치 않는다. '스트리트 파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영상물 중 준수한 평가를 얻었던 웹 드라마를 기반으로 한 TV 시리즈를 제작하는 것이다.

해외 영화 전문지, 데드라인닷컴(deadline.com)은 지난 3월 23일, 캡콤의 대전액션 대표작 '스트리트 파이터'를 소재로 한 TV 시리즈가 제작된다고 밝혔다. TV 시리즈는 캡콤이 후원하며 제작과 배급은 영화, TV,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엔터테인먼트 원(Entertainment One)이 맡는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원 대표이자 영화 제작자인 마크 고든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이번 TV 시리즈는 지난 2014년에 웹을 통해 공개됐던 '스트리트 파이터: 어쌔신즈 피스트'를 기반으로 한다. '스트리트 파이터: 어쌔신즈 피스트'는 '류'와 '켄'이 스승 밑에서 암살권을 배우던 시절을 다룬 12부작 영상이다. 본래는 유튜브를 통해 배포됐으나 2014년에만 시청 수 1,600만 회를 기록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DVD 및 블루레이로 제작되기까지 했다. 그간 실사 영상에서 고배를 마셔온 '스트리트 파이터' 입장에서는 의외의 성과였던 셈이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트리트 파이터: 어쌔신즈 피스트'는 DVD와 블루레이로도 출시됐다 (사진출처: 아마존)

이에 TV 시리즈에는 각본 및 연출을 맡았던 조아 앤사(Joey Ansah)를 비롯한 '스트리트 파이터: 어쌔신즈 피스트' 제작진이 함께 참여한다.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실사 영상을 바탕으로 새로운 TV 시리즈가 탄생하는 것이다.

이번에 새로 제작되는 '스트리트 파이터' TV 시리즈는 1991년에 출시된 '스트리트 파이터 2'를 기반으로 하며, 류, 켄, 가일, 춘리 등 주역 캐릭터가 등장한다. 세계 범죄 조직 샤달루와 조직의 보스 '바이슨'을 무찌르는 여정을 다룬다. '스트리트 파이터' TV 시리즈에 대해 엔터테인먼트 원 마크 고든 대표는 "스트리트 파이터는 다양한 인정과 강력한 여성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러한 점은 TV 속 세계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캡콤 오노 오시노리 책임 프로듀서는 "어쌔신즈 피스트 팀을 후원하며 오랜 기간 찾은 끝에 TV 시리즈에서 남다른 경험을 가진 엔터테인먼트 원과 마크 고든 대표를 파트너로 삼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들은 '스트리트 파이터'를 주요 TV 시리즈로 발돋움시킬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라고 말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