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통일부 "北, 29일 남북고위급회담 개최 동의…北단장 리선권"(상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건희 기자] [the300]"北, 우리측 제안에 동의…29일 판문점 통일각서 회담 개최"

머니투데이

지난달 25일 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 참석차 방남한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의 모습.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4월말에 열릴 남북정상회담 의제 등을 다루기 위한 우리측의 남북고위급회담(29일) 개최 제안에 북한이 동의했다고 통일부가 24일 밝혔다.

통일부는 이날 "북측은 오늘(24일) 오전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해 지난 22일 우리측이 '2018 남북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남북고위급회담을 개최하자고 제의한 것에 대해 동의해왔다"고 알렸다.

이어 "북측은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을 단장으로 3명의 대표단을 내보낼 것"이라며 "실무적인 문제는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해 협의해 나가자고 했다"고 밝혔다.

통일부는 "정부는 오는 29일 판문점 통일각에서 개최될 남북고위급회담을 통해 남북정상회담이 잘 준비되도록 내부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앞서 지난 22일 오전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해 북측에 오는 29일 판문점 통일각에서 고위급회담을 열자는 제의를 전했다. 오는 4월말에 열릴 남북정상회담 의제와 날짜 등을 협의하기 회담이다. 북측 반응은 제안 3일 만에 돌아왔다.

이건희 기자 kunheele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