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현장 인터뷰] 정현 "투어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확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투어 대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아시아 테니스 톱 랭커' 정현(22·한국체대·세계 23위)이 올해 파죽지세다. 호주오픈 4강은 우연이 아니었다. 이후 출전한 3개 대회에서 연속 8강에 올랐다.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마이애미오픈에선 3회전에 올랐다. 이제 스스로의 경기력에 확신이 차있다.

중앙일보

마이애미오픈 2회전에서 서브를 넣고 있는 정현. [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현은 23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대회 사흘째 단식 2회전(64강) 매슈 에브덴(호주·76위)과 경기에서 1시간 24분 만에 세트 스코어 2-0(6-3 7-5) 승리를 거뒀다. 정현의 3회전(32강) 상대는 마이클 모(미국·176위)다.

-오늘 서브가 잘 들어갔다. 서브 에이스를 5개나 기록했다.

"에브덴과 오늘 처음 대결했다. 2회전은 항상 힘든데 생각보다 쉽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아무래도 서브가 잘 들어가서 경기가 전체적으로 쉬웠다."

-호주오픈 이후에 4개 대회 연속 출전이다. 체력적으로 어떤가.

"호주오픈 끝나고 발바닥 치료를 하느라 3주를 쉬었다. 그리고 4개 대회를 출전하고 있어서 몸 상태가 좋다. 다른 선수들은 호주오픈 이후에 나보다 더 많은 대회를 뛰었다."

중앙일보

마이애미오픈 2회전을 치르고 있는 정현.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발바닥 물집은 괜찮나.

"호주오픈 끝나고 다시 미국 투어 시작할 때, 발바닥 상태는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BNP 파리바오픈 8강에서 로저 페더러(스위스) 와 경기에선 정상적인 몸상태에서 끝까지 경기를 마쳤다. 다리 부상같은 건 없었다."

-BNP 파리바오픈부터 이탈리아 출신 알레시오 체카렐리 피지컬 코치가 합류했는데.

"매일 치료받고 있다. 항상 불편함 없이 몸을 챙겨주고 있어 감사하다. 같이 족구도 하고 친하게 지내고 있다."

중앙일보

BNP 파리바오픈에서 로저 페더러와 8강전을 펼치고 있는 정현. [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개 대회 연속 8강을 노리고 있다. 올해 상승세인데 스스로가 생각하는 이유는.

"호주오픈에서 4강에 올라간게 크다. 그땐 정말 잘한 것 같다. 전체적으로 상승세는 호주오픈부터 시작됐다. 사실 투어 대회를 다니면서 스스로 '이 정글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의문이 컸다. 그런데 호주오픈 이후에 그 의문이 풀렸다. 몸 상태는 물론 정신력이 좋아졌다. 이제 어떤 선수와 붙어도 만족하지 않고 계속 이기려고 노력한다. 그래서 좋은 결과가 있는 것 같다."

-네빌 고드윈(남아공) 코치와 호흡은 어떤가.

"코치님과 나는 공과 사를 정확히 구분한다. 서로 장난을 치다가도 코트 안에 들어서면 눈빛이 바뀐다."

-경기 때마다 포털사이트 검색어를 점령하고 있다.

"호주오픈 전에는 포털사이트를 확인해도 별 소식이 없었다. 그런데 호주오픈 끝나고부터는 검색어에 많이 뜨더라. 그래서 호주오픈 이후에는 가끔 확인한다. 물론 이겼을 때만 기분좋게 확인한다. 졌을 때는 안한다 하하."

박소영 기자, 마이애미=진슬기 통신원 psy0914@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