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北매체, 中전인대 결과 보도…시진핑 재선출 소식 전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베이징 AFP=연합뉴스) 20일 중국 베이징 소재 인민대회당의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폐막식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이 연설하고 있다. bulls@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북한 매체들이 이달 개최된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및 이를 통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재선출 소식을 23일 보도했다.

조선중앙방송은 이날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제13기 제1차 회의가 5∼20일까지 베이징의 인민대회당에서 진행되었다"며 "회의에서는 국가 지도간부들을 선거했다. 습근평(시진핑) 동지가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다시 선거되었다"고 전했다.

방송은 아울러 "회의에서는 정부 사업보고에 관한 결의, 2017년 인민경제 및 사회발전계획 집행 정형과 2018년 인민경제 및 사회발전 계획에 관한 결의를 비롯하여 여러 안건의 결의들과 감찰법이 채택되었다"고 소개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이날 동일한 내용의 전인대 기사를 6면에 게재했다.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박봉주 내각 총리 등 북한 지도부는 이번 전인대에서 선임·재선임된 중국 지도부 인사들에 최근 축전을 보내기도 했다.

북한의 대내용 매체인 조선중앙방송과 노동신문은 지난해 10월에도 중국 공산당의 제19차 전국대표대회 진행 사실을 보도했다.

kimhyo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