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MB맨 이재오 “文정권 앙갚음으로 이명박 구속..민주주의 후퇴”

댓글 3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3일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 출연

"10년 점 혐의도 뒤져..국격 무너져"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MB정부 2인자로 불리는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은 23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에 대해 “민주주의가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다”며 “10년 전 것을 털어서 드러난 혐의로 굳이 구속까지해 국격이 무너졌다”고 비판했다.

이 고문은 이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이 전 대통령은 재임 중 부패와 관계가 없다”며 “이 전 대통령이 임기 5년 동안 권력을 이용한 비리가 드러나면 저도 ‘그럴 수 있다’고 보지만 지금은 재임 중 부패와는 한 개도 관계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도 가족 비리 이런 걸로 아들, 딸, 형, 부인까지 다 조사를 했다”며 “이에 대한 결국 앙갚음·보복이다. ‘다음에 우리가 한번 정권 잡으면 너희들 그냥 안 둔다’는 취지로 (문재인 정권이)벼르고 벼렀던 것이 드러났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명박 대통령을 반대하는 사람이나 이명박 대통령 지지하는 사람이나 한마음이 될 수 있도록 정치 보복 끝나길 기대했다”며 “근데 문재인 정권의 한계”라고 일침했다.

이 전 대통령의 실소유주 의혹이 불거졌던 다스의 경우 “형식적인 논리로 보면 아주 맞는 말씀인데 그거는 사람을 잡아가기 위해 짜놓은 틀”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권이 가장 도덕적인 정권”이라며 “대통령이 재임 중 어떤 기업의 대표도 1대1로 만난 일이 없다. 대선 과정에서 재벌로부터 수 억의 정치 자금을 받은 일도 없다. 이 정도면 ‘청렴한 대통령’이라고 봐야하지 않겠느냐”고 반문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