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MB, 구속 확정에 "이제 가야지"...가족에 건강 당부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이 발부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자택에서 나와 동부구치소로 향하고 있다. 2018.03.2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지은 기자 = 이명박(MB) 전 대통령은 23일 새벽 구속 영장 발부 소식을 접한 뒤 가족과 측근에게 "이제 가야지"라고 말했다고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은 전했다.

이 전 대통령 최측근인 이 상임고문은 이날 오전 '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에 출연해 이같이 말한 뒤 "시종일관 담담했다"고 말했다.

이 상임고문은 이 전 대통령의 구속에 대해 "참담한 심정"이라면서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것"이라고 했다.

그는 "영장실질심사는 요식행위이다. 의미가 있는가"라고 깎아내린 뒤 "사건이 일어난 처음, 댓글 이야기를 할 때부터 이미 표적을 만들어놓고 구속하겠다는 현 정권의 굳은 의지, 구속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모든 것을 맞춘 것 아닌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 상임고문은 이 전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 다스(DAS) 법인카드 사용 의혹과 관련해 "그 회사는 일종의 비상장 가족회사의 성격"이라며 "회사에서 발부한 카드를 쓴 건데 범죄 혐의로 해서 사람을 잡아가 구속하고 그게 또 이 전 대통령 잡아가는데 근거가 되는 것들이 정치보복이라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그는 같은 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가까운 사람 50여명이 왔고 어떤 주제를 정해 이야기를 하기는 어려웠고 가족들도 (이 전 대통령 저택에) 왔다갔다 했다"면서 "가족에게 건강하라고 당부하는 그런 일상적인 인사말이 있었다"고 당시 분위기를 전했다.

redi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