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대웅제약,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임팩타민 케어'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웅제약 임팩타민 케어


【서울=뉴시스】류난영 기자 = 대웅제약은 체내 호모시스테인 농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함량 기능성비타민 '임팩타민 케어'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호모시스테인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아미노산 '티오닌' 대사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물질로, 호모시스테인이 많아지면 혈관을 손상시켜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과 같은 대사성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임팩타민 케어는 대사성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6, B9, B12를 1일 최대 함량으로 담았다. 비타민 B9, B12는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시켜 혈중 호모시스테인 농도를 감소시키고 비타민 B6는 호모시스테인을 항산화효소인 글루타치온으로 전환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 혈관 석회화를 억제하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 효과가 있는 비타민K가 포함돼 대사증후군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벤포티아민 등 필수 비타민B 8종이 고함량으로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과 체력보강에도 도움을 준다.

2017년 기준 대한민국 비타민B군 시장은 약 1800억원 대로 대웅제약은 비타민B가 필요한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효능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연령과 증상에 따른 제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제품 개발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관련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혜미 대웅제약 임팩타민 PM은 "최적화된 성분 조합과 소형정제, 비타민B의 특유 냄새 최소화 등 소비자 복용 편의성까지 고려한 임팩타민 케어 출시를 통해 소비자 층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제품 출시를 기반으로 한 신규 파이프 라인 확보로 고함량비타민 B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2007년 '팩타민 정'을 시작으로 '임팩타민 파워',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 실버', '임팩타민 파워A+'에 이어 이번 '임팩타민 케어'까지 총 6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임팩타민 시리즈로 TV 광고 없이 지난 해 2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yo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