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서울동부구치소 수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리뷰=김윤정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결국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박범석부장판사는22일오후11시5분110억원대뇌물수수혐의등을 받고 있는 이명박전대통령의구속영장을발부했다.

앞서이날오전이명박전대통령의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진행될예정이었지만이전대통령이출석을거부했다.

이명박전대통령은자정께서울논현동자택에서서울동부구치소로호송됐다.서울동부구치소의독거실에수용될것으로알려졌다.

이전대통령은전두환ㆍ노태우ㆍ박근혜전대통령에이어대한민국헌정사상네번째로구속됐다.지난해3월31일구속된박근혜전대통령에이어1년만에전직대통령의구속이다.

이날이명박전대통령자택에는유인촌전장관을비롯해백용호전공정거래위원장,권성동자유한국당의원,장제원한국당의원등이함께한것으로알려졌다.

앞서이명박대통령은구속직전자신의SNS에"지금이시간누굴원망하기보다는이모든것은내탓이라는심정이고자책감을느낀다.지나온날을되돌아보면,기업에있을때나서울시장,대통령직에있을때나름대로최선을다했다고생각한다"면서"과거잘못된관행을절연하고깨끗한정치를하고자노력했지만,오늘날국민눈높이에비춰보면미흡한부분이없지않았다"라고지금의심경을밝혔다.

이어"지난10개월동안견디기힘든고통을겪었다.가족들은인륜이파괴되는아픔을겪고있고휴일도없이일만했던사람들이나로인해고통받는것을생각하면잠을이룰수가없다.내가구속됨으로써나와함께일했던사람들과가족의고통이좀덜어질수있으면좋겠다.언젠가나의참모습을되찾고할말을할수있으리라기대해본다"라고마무리했다.

김윤정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