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한국당 김영우, MB구속에 "명백한 정치보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뇌물수수 등의 혐으로 구속영장이 발부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23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자택에서 나와 동부구치소로 향하는 검찰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2018.03.2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친이계 김영우 자유한국당 의원은 22일 이명박(MB)전 대통령의 구속에 대해 "명백한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이 전 대통령의 구속영장 발부 직전 이 전 대통령의 자택을 찾은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까지 이 전 대통령을 감옥에 보내기 위해 MB측근을 거의 100명을 소환조사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의로운 적폐청산이라면 노무현·DJ정부의 적폐도 함께 조사해야 하는 게 아니냐"며 "그런데 검찰은 그 두 정권의 적폐에 대해선 눈을 가리고 귀를 막아왔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오늘은 우리 대한민국 정치사에서 우리 검찰이 또 하나의 적폐를 만든 날로 기록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친이계 장제원, 권성동 한국당 의원도 이 전 대통령의 자택을 찾았다. 이들은 이 전 대통령이 서울동부구치로로 출발하기 위해 나서자 일렬로 서 배웅을 해 눈길을 끌었다.

장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의 구속 직후인 23일 자신이 페이스북에 "눈물이 자꾸 흐른다"며 "지금 이 순간을 결코 잊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yoon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