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안경선배' 김은정 "피곤했지만 두 번 경기하니 회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자컬링 '팀 킴' 세계선수권 예선 5승 1패로 3위 달려

연합뉴스

'바빴던 안경선배' 김은정 "좋은 컨디션 되찾은 느낌"
(노스베이<캐나다> AP=연합뉴스) 20일(현지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예선 6차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한국의 김은정 스킵이 지시를 내리고 있다. 이날 중국을 12-3으로 완파한 한국 대표팀은 스웨덴(7승)과 캐나다(6승)에 이어 5승 1패로 단독 3위를 질주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컬링 사상 첫 은메달을 획득한 이후 누구보다 바쁜 시간을 보낸 대표팀의 김은정 스킵은 "올림픽 후 바빴고 조금 피곤했다"며 "대회 온 뒤 두 번째 경기가 끝나니까 좋은 컨디션을 되찾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gin@yna.co.kr



연합뉴스

여자컬링 대표팀 스킵 김은정[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로 '스타덤'에 올라 바쁜 일정을 보냈던 여자컬링 대표팀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쾌조의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다.

여자컬링 대표팀은 21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 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예선 6차전에서 중국을 12-3으로 완파했다.

5승 1패를 올린 대표팀은 13개 출전팀 중 단독 3위를 달렸다. 무패 행진 중인 스웨덴(7승)과 캐나다(6승)를 뒤쫓고 있다.

김은정 스킵은 세계컬링연맹(WCF) 인터뷰에서 "올림픽 후 우리는 바빴고, 그래서 조금 피곤했다"면서 "이 대회에 온 뒤 두 번째 경기가 끝나니까 좋은 컨디션을 되찾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은정 스킵과 리드 김영미, 세컨드 김선영, 서드 김경애, 후보 김초희와 김민정 감독까지 모두 김 씨인 '팀 킴' 대표팀은 평창올림픽에서 한국 컬링 사상 최초로 은메달을 획득해 컬링 열풍을 일으켰다.

높아진 인기에 각종 방송 출연과 광고 촬영, 행사 참석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느라 세계선수권대회를 제대로 준비할 수 없었다.

이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임하겠다면서도 높아진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안고 이번 대회에 출전했다.

연합뉴스

여자컬링, 세계선수권서 중국에 12-3 완승
(노스베이<캐나다> AP=연합뉴스) 20일(현지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 예선 6차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한국의 김은정 스킵이 투구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한국은 1엔드 후공에서 5점이나 득점하며 경기 초반 승기를 잡았다. 중국에 12-3으로 승리를 거둔 한국은 예선 전적 5승 1패를 기록했다. gin@yna.co.kr



하지만 걱정과 달리 대표팀은 빠르게 경기 감각을 되찾았다.

평창올림픽 금메달 팀인 스웨덴에만 패하고 독일, 체코, 덴마크, 이탈리아, 중국을 꺾고 상위권에 자리했다.

중국전에서 대표팀은 1엔드부터 5점을 대량 획득하며 확실하게 기선을 제압했고 2엔드에는 3점을 스틸(선공 팀이 득점)하면서 사실상 승기를 잡았다.

김은정은 1엔드 대량 득점 후 집중력을 잃을까 봐 걱정했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나 "2엔드에서 우리는 집중력을 유지했다"며 자부심을 보였다.

대표팀은 한국시간으로 이날 오후 10시 미국과 예선 7차전을 벌인다.

abb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