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美고교서 또 총격…재학생 총격범 사망·2명 부상(종합3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로리다 고교 총격참사 5주만에 총기사건 재발…총기규제 논쟁 격화 전망

연합뉴스

美 전역에서 고교생 총기 규제 릴레이 시위
Several hundred Edmond Santa Fe High School students chose to participate in a symbolic 17-minute walkout from their classes Wednesday, March 14, 2018. It was one of several classroom interruptions scheduled to take place in Oklahoma City metro area as part of a national walkout to honor victims of the deadly school shooting in Florida one month ago. (Jim Beckel/The Oklahoman via AP)



(워싱턴=연합뉴스) 이승우 특파원 = 미국 메릴랜드 주의 그레이트 밀스 고등학교에서 20일 오전(현지시간) 한 재학생이 다른 학생 2명에게 총격을 가해 중상을 입혔다고 현지 치안 당국이 발표했다.

총격범은 대응에 나선 학교 보안담당관과 교전하던 중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으며, 피해 학생 2명은 병원에서 치료 중이지만 이 중 1명이 위독하다고 세인트 메리 카운티 보안관이 밝혔다.

총격범의 신원은 17세의 남학생인 오스틴 와이엇 롤린스로 밝혀졌다.

치안 당국에 따르면 롤린스는 수업 시작 15분 전인 7시 45분께 복도에서 16세 여학생과 14세 남학생에게 글록 반자동 권총을 쏴 여학생은 위독하고, 남학생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안정된 상태다.

당국은 총격범과 피해 여학생이 이전에 연인 관계였던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확인되지는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보안담당관인 블레인 개스킬은 총격이 시작된 지 채 1분도 안 돼 학교 건물 안으로 뛰어들어가 총격범과 총격을 주고받은 끝에 피해 확산을 막았다. 총격범이 보안담당관의 총에 맞아 사망한 것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연합뉴스

총격 사건 발생한 그레이트 밀스 고등학교
[AFP=연합뉴스]



경찰은 총격 사건 발생 직후 곧바로 출동해 학교를 봉쇄하고 학생들을 대피시켰다.

그레이트 밀스 고교는 수도 워싱턴DC에서 약 70마일(110km) 거리에 있다.

앞서 이 학교의 제이크 헤이벨 교장은 학교 차원에서 총격 위협에 대해 조사를 했으나 위협의 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학부모들에게 공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헤이벨 교장은 당시 학부모들에게 '학교 관계자들이 지난달 교내 총격에 대한 언급을 우연히 들은 학생 2명을 조사했으나 위협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고 AP통신은 보도했다.

이번 사건은 지난달 14일 17명이 숨진 플로리다 주 파크랜드의 마조리 스톤맨 더글러스 고교 총격 참사가 일어난 지 불과 약 5주 만에 발생했다.

미국 언론은 이번 사건으로 더글러스 고교 총격 참사 후 재점화한 총기 규제 논쟁이 격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더글러스 고교 생존자들은 전국의 총기 규제 찬성론자들과 함께 이번 주말 수도 워싱턴DC에서 대규모 총기 규제 촉구 집회를 열 계획이다.

더글러스 고교 학생들과 그레이트 밀스 고교 학생들은 이날 총격사건이 일어난 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서로 격려 메시지를 주고받기도 했다.

연합뉴스

총기 규제 촉구 시위



lesl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