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LG 스마트폰 오래오래 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W 업그레이드 센터 문 열어

사후 지원 강화… 신뢰확보 주력

LG전자가 스마트폰 고객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사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내부 조직을 신설했다. 올해 부임한 황정환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기존 모델에 신규 모델의 소프트웨어 기능을 업그레이드해주는 내용의 사후 지원과 품질 강화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LG전자는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 및 사후 지원을 전담하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센터’를 20일 개소했다고 이날 밝혔다. OS 베타테스트를 비롯해 고객문의 대응, 업그레이드, 애플리케이션(앱) 및 소프트웨어 안정화 등 일련의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기존에는 기능별 담당자들이 따로 존재해 OS 업그레이드나 안정화 과정의 신속도가 떨어졌다. 4월 G6를 시작으로 V20, G5에 오레오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황 부사장은 지난해 4분기까지 11개 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오고 있는 MC사업본부의 실적을 회복하기 위해 사후 관리를 통한 소비자들의 신뢰 확보를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 부사장은 올해 2월 스페인에서 열린 ‘MWC 2018’에서 가진 첫 간담회에서도 “LG전자 스마트폰을 고객들이 안심하고 오래 쓸 수 있게 하는 게 중요하다. 한 번 출시한 제품에 지속적인 생명력을 부여하는 전략이 하나의 추세가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반짝 신제품의 판매량을 늘리려는 전략보다 장기적으로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는 ‘기본기 다지기’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중저가 제품들에서도 진행된다. 다음 달부터 중저가 제품인 X4플러스, X4, Q6에 셀카를 찍을 때 인물에만 초점을 맞추는 ‘아웃포커스’ 등 카메라 기능이 업그레이드된다. LG전자 스마트폰 결제서비스 ‘LG페이’ 기능도 업데이트된다. LG페이는 ATM 현금 인출 기능과 모바일 신용카드 발급 기능을 이달 내로 추가한다.

김재희 기자 jetti@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