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Food&Dining4.0] 건강한 기름 ‘아보카도 오일’ 할인 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종근당건강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 ‘과일 중의 보석’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과일이다.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니딘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채소·과일의 장점과 더불어 단백질·지방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아보카도를 압축한 오일은 80% 이상이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이다. 전 세계 곳곳의 먹을거리를 소개하는 책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에서는 아보카도 오일을 “걸쭉하고 벨벳처럼 부드러운 질감에 짙은 녹색의 빛깔이 어우러진, 가장 매력적인 식용유 가운데 하나”라고 설명한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271도로 콩기름(241도), 올리브오일(190도)보다 높아 샐러드 드레싱부터 튀김·볶음 요리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이 선보인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 원과 20여 개를 그대로 압착한 제품이다. 아보카도 최대 생산지이자 원산지인 멕시코의 하스(HASS) 품종 아보카도를 사용했다. 과육의 지방 함량이 20% 이상으로 높아서 식감이 부드럽고 향미가 진한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 오일’은 열 공정을 최소화한 냉압착공법을 적용해 아보카도 천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담아냈다. 최상급의 원과를 맨 처음 압착한 100% ‘엑스트라 버진 오일’이다. 영양소 파괴가 적어 좋은 성분이 보존되고 맛이 좋다. 하루에 두 스푼만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28일까지 선착순 500명에게 ‘아보카도 오일’을 유통 최저가로 판매한다. 제품 문의나 판매는 전화를 통해 진행된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