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7세 소녀가 발견한 돌, 알고보니 6500만년 전 화석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미국 오리건주에 사는 7세 소녀가 발견한 6500만년 전 암모나이트 화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오리건주에 사는 7살 소녀가 무려 6500만년 전 화석을 발견했다.

현지 매체인 오리건 라이브닷컴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7일(현지시간) 7살 소녀 나오미 본이 발견한 것은 지구상에서 6500만년 전 사라진 바다생물 암모나이트다.

중생대에 번성한 암모나이트는 나선형의 껍데기를 가지고 있으며 달팽이와 유사한 생김새를 가졌다. 주로 고생대와 중생대 지층 속에서 발견된다.

나오미가 암모나이트 화석을 발견한 지역은 오리건주의 벤드 지역이다. 당시 손으로 땅을 파는 놀이를 하던 중 나오미의 눈에 작은 ‘돌’이 들어왔고, 독특한 돌이라고 직감한 나오미는 곧장 이를 엄마에게 가져갔다.

나오미의 엄마는 “딸이 나선형의 돌을 발견했다면서 이를 ‘모아나 돌’이라고 불렀다. 아마 디즈니 만화인 ‘모아나’에서 비슷한 돌을 본 모양이었다”면서 “딸이 가져온 돌을 보자마자 일반적인 돌이 아니라는 것을 직감했다”고 말했다.

나오미와 엄마는 ‘독특한 돌’을 곧장 오리건주립대학의 자연사박물관측 전문가에게 보여줬고, 이것이 6500만년 전 멸종된 암모나이트의 화석임을 확인했다.

전문가들은 해당 지역에서 암모나이트 화석이 발견된 사례가 거의 없다는 사실을 들며 큰 관심을 보였다.

한 전문가는 “이 화석이 정확히 어디에서 왔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6500만 년 전, 더 오래는 1억 년 전에 지구상에 생존했던 동물의 화석일 것으로 보인다”면서 “7살 소녀가 이러한 화석을 발견했다는 것에 매우 놀라고 인상깊었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화석은 나오미와 가족이 소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