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뒷돈 수사받다 잠적한 전 광주시청 간부, 숨진 채 발견(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2순환도로 재구조화 협상서 '부정처사후 수뢰' 혐의…잠적해 체포영장 발부 상태

연합뉴스

광주광역시 제2순환도로
촬영 정회성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광주2순환도로 1구간 재구조화 협약 과정에서 뒷돈을 받은 혐의로 입건돼 수사를 받던 광주시 전 간부가 숨진 채 발견됐다.

19일 오전 9시께 광주 북구 대촌동 한 공원에서 전 광주시청 간부 60대 A씨가 나무에 매달려 숨져있는 것을 지나던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A씨 옆에는 우산과 함께 서류 봉투가 놓여 있었다.

서류 봉투 안에는 가족에게 남기는 말 등을 적은 4장 분량의 유서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지난해 정년퇴직한 A씨는 2016년 광주시 모 부서 과장을 지낼 당시 광주2순환도로 1구간 운영업체인 맥쿼리와 민간투자 보증을 위한 재구조화 협약 과정에서 뒷돈을 받았다는 혐의로 입건돼 광주지방경찰청의 수사를 받던 중이었다.

경찰은 A씨를 2차례 조사한 뒤 '부정처사후 수뢰' 혐의로 입건해 추가 소환할 방침이었으나, 지난 12일부터 잠적한 상태였다.

지난 16일 체포영장을 발부받은 경찰은 A씨의 행방을 추적해 왔지만, 결국 이날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경찰 조사과정에서 "받은 돈은 순환도로 사업 외 다른 시정업무에 대한 자문료로 받은 것"이라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2순환도로 1구간 재구조화 협약 당시 광주시는 비용보존방식을 버리고 맥쿼리인프라의 입장이 반영된 투자비 보존방식으로 협상을 타결해, 2천억원을 절약한 대구 사례와 비교해 1천억원 상당을 절약하는 데 그쳤다는 지적을 받았다.

경찰은 A씨 외에 윤장현 광주시장의 옛 선거운동 관계자 B씨도 불구속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pch8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