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서울시장 후보 경쟁률 살펴보니…여 3대 1, 야 '미달사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지방선거가 이제 석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특히 관심이 집중되는 서울시장 자리를 놓고서는 출마 선언이 속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벌써 3파전 구도가 된 민주당과 달리, 야당에서는 여전히 마땅한 후보를 내세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서복현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이 오늘(18일)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지난 11일 출마 선언을 마친 우상호 의원을 포함해 이로써 민주당의 서울시장 경선 대진표가 사실상 결정됐습니다.

3선을 노리는 박원순 시장, 박 의원과 우 의원까지 치열한 3파전 구도가 완성됐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뚜렷한 서울시장 후보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석연 전 법제처장을 서울시장 후보로 영입하려 했지만 이 전 처장이 불출마 의사를 전달한 것입니다.

앞서, 홍정욱 전 의원에 이어 이번에도 영입 제안을 고사하면서 한국당은 극심한 인물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안철수 전 대표는 명확한 입장을 내지 않았습니다.

안 전 대표가 서울시장에 출마하면 3등을 할 것이라는 홍준표 대표의 발언만 언급했습니다.

[안철수/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 제가 출마할까봐 무섭다는 표현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안 전 대표는 이번 달 말쯤 출마 여부를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서복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