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의사협회-건보노조 광화문서 '문재인 케어' 맞불 집회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전국의사 대표자대회 대회사하는 이필수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대한의사협회 국민건강수호 비상대책위원회 이필수 비대위원장이 18일 오후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개최한 문재인 케어 저지를 위한 제1차 전국의사 대표자대회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2018.3.18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을 골자로 한 이른바 '문재인 케어'를 놓고 대한의사협회와 건강보험공단 노조가 주말인 18일 광화문에서 찬반 맞불 집회를 열었다.

의회 국민건강수호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전국의사 대표자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자회의를 열고 '문재인 케어' 시행에 반대했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국민건강수호 비상대책위원회 회장이 18일 오후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전국의사 대표자대회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2018.03.18.



이필수 비대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복지부는 비대위와는 한마디 상의 없이 다음 달 1일부터 상복부 초음파의 본인 부담률 80% 예비급여 적용을 위한 행정예고를 했다"면서 "이처럼 정부가 일방적으로 보장성 강화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면 의·정 관계뿐 아니라 보건의료체계가 파국으로 치달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비대위는 전국의사 대표자대회 개최를 예고하며, 정부가 예비급여를 철회하지 않을 경우 전국의사 총파업 등 강경투쟁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전국의사 대표자대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대한의사협회 국민건강수호 비상대책위원회가 18일 오후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문재인 케어 저지를 위한 제1차 전국의사 대표자대회를 열고 있다. 2018.3.18 scoop@yna.co.kr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노동조합도 같은 시간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피켓 시위를 펼쳤다.

조합은 "문재인 케어의 내용을 호도하고 국민의 여망을 외면하는 의사단체의 주장과 행동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며 "정부가 문재인 케어를 제대로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일부 의사단체의 극단적 집단이기주의에 끌려다니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케어 저지를 위한 전국의사 대표자회의 장외집회에 맞서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노동조합이 18일 오후 광화문 이순신동상 앞에서 피켓시위를 하고 있다. 2018.03.18.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노동조합 제공=연합뉴스]



jand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