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우버, 日도요타에 자율주행기술 전수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차량호출 서비스업체인 우버가 일본 자동차업체 도요타에 자율주행차 기술 전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일본 닛케이아시안리뷰가 1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버는 자사 자율주행 시스템을 도요타 미니밴에 탑재하는 방안을 도요타 측과 협의 중이다.

이에 따라 도모야마 시게키 도요타자동차 부사장과 길 프랫 도요타 연구소(TRI)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 있는 우버 연구개발(R&D) 센터를 방문해 다라 코스로우샤히 CEO를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도요타는 자율주행차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지만, 우버나 중국 디디추싱 등 다른 업체로부터 새로운 기술을 전수받는 것을 꺼리지 않고 있다.

우버 역시 스웨덴 볼보, 독일 다임러와 손잡고 자율주행기술 개발 및 차량 공유 네트워크 활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버가 도요타와의 협력을 강화하면서 알파벳의 자율주행차 부문인 웨이모와의 경쟁이 격화될 조짐이다.

웨이모는 자율주행 차량호출 서비스를 시험하기 위해 지난달 미국 애리조나 주에서 운송네트워크 회사 설립 인가를 받았다. 고객이 차를 호출하면 운전기사 없는 완전자율주행 차량이 가서 고객을 목적지까지 태워 주는 서비스를 개시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세계 최대 차량호출 업체인 우버와의 전면대결을 예고하는 것으로, 우버도 궁극적으로 무인 자율주행 차량으로 서비스를 교체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