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미투 보도' 프레시안, 정봉주 맞고소..진실공방 가열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뉴스속보팀] 인터넷 매체 프레시안이 정봉주(사진) 전 의원을 검찰에 고소하면서 정 전 의원에 대한 ‘미투(MeToo)’가 맞고소전으로 치닫고 있다.

프레시안은 16일 정 전 의원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처벌해 달라는 내용의 고소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프레시안은 보도자료에서 “성추행 의혹 보도의 본질은 정 전 의원과의 진실공방이 아니다”라며 “그에게 당했던 악몽을 7년 만에 세상에 토해낸 피해자의 외침이 사실로 입증돼가는 과정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 측은 이날 프레시안 기자 2명을 제외한 다른 언론사 기자 4명에 대해서는 고소를 취하키로 했다. 또 성추행 의혹 당일로 지목된 2011년 12월 23일의 행적이 상세하게 기록된 사진 780장을 경찰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프레시안은 현직기자로 알려진 A씨의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정 전 의원이 2011년 12월 23일 당시 기자 지망생인 A씨를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지난 7일 보도했다.

정 전 의원은 이에 대해 프레시안이 A씨의 주장만을 바탕으로 허위사실을 보도했다며 이 언론사 기자 등을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 등으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사실관계는 결국 수사를 통해 가려지게 됐다. 서울중앙지검은 이 사건을 선거 전담 부서인 공안2부(부장검사 진재선)에 배당, 서울경찰청의 수사를 지휘하고 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