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3838227 0112018031443838227 03 0304001 5.18.15-RELEASE 11 머니투데이 0

라네즈 호주 진출…아모레 해외시장 다변화 '착착'

글자크기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 세포라 전 매장 입점…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도 진출키로]

머니투데이

호주 현지 라네즈 광고 이미지/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아모레)의 라네즈가 호주 시장에 진출했다. 아모레는 이에 앞서 마몽드를 미국 얼타 매장에 입점시키는 등 해외 시장 다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라네즈는 14일 호주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에 위치한 뷰티 멀티숍 세포라 전 매장에 입점, 호주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올해 초 멜버른에 호주 법인을 세워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닦았다.

라네즈는 호주 화장품 전문점 메카에서 리테일 마케팅을 총괄한 경험이 있는 캐롤라인 던롭(Caroline Dunlop)을 호주 법인장으로 임명하고 시장 조기 안착을 도모하기로 했다.

라네즈는 소비자 분석을 바탕으로 호주 시장에 발을 들이게 됐는데 호주 소비자들은 자외선이 강한 기후의 영향으로 피부 관리에 관심이 높고 K-뷰티에 호감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호주 뷰티 시장은 2016년 기준 7조원에 이르며 연평균 5%가량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서경배 아모레 회장은 "라네즈를 시작으로 아모레만의 특이성이 담긴 브랜드를 호주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라며 "호주를 비롯한 글로벌 신규 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해 '원대한 기업'을 향한 여정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아모레는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과 자연주의를 콘셉트로 하는 브랜드 이니스프리 등도 호주 시장에 차례로 진출시킬 예정이다.

양성희 기자 ya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