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애플 아이패드에서도 '구글 어시스턴트' 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키뉴스 정명섭 기자] 구글이 자사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애플 기기로 확대 적용한다.

13일(현지시간) 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와 맥루머스 등에 따르면 구글은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용 구글 어시스턴트를 업데이트 했다. 이날부터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현재 7.9인치, 12.9인치 아이패드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애플의 시리와 아마존의 알렉사,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타나 등과 마찬가지로 알림을 미리 설정할 수 있고, 일정을 저장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친구에게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면 iOS 주소록에서 해당 정보를 가져온다. 음성명령으로 음악 재생이 가능하고 내비게이션, 스마트홈 기기 제어에도 활용할 수 있다.

iOS11에 탑재된 아이패드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두 개의 창에서 여러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다.

테크크런치는 "애플의 하드웨어에서 구글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이번 업데이트는 환영받을 일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글 어시스턴트는 영어와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및 스페인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한다. 구글은 올해 연말까지 사용 가능한 언어를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키뉴스

13일(현지시간) IT 전문 매체 테크크런치와 맥루머스 등에 따르면 구글은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용 구글 어시스턴트를 업데이트 했다. (사진=맥루머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