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김성태 "文 정권, 김영철 비호하면 체제전쟁할 수밖에"

댓글 5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족의 원흉' 김영철 방한 반대투쟁, 이대로 끝나지 않을것"

연합뉴스

김성태, 김영철 방남 비판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방남을 비판하고 있다.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6일 "문재인 정권이 끝내 천안함 46용사의 죽음을 외면한 채 살인 전범 김영철을 비호하려 든다면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기 위한 체제 전쟁에 나설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김성태, 김영철 방남 비판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방남을 비판하고 있다. 2018.2.26 srbaek@yna.co.kr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방남과 관련해 이같이 언급한 데 이어 "더는 주사파 친북정권을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나아가 "현송월, 김여정, 그리고 국민의 원흉인 김영철마저 불러들여 평창올림픽을 북한 체제 선전의 장으로 마무리했다"며 "아무것도 한 게 없는 문재인 정권이 남남갈등과 분열의 큰 선물을 안겼다. 문재인 대통령님, 올림픽 기간 고생 많이 하셨다"며 비꼬기도 했다.

그는 또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4년 김 부위원장이 남북 군사회담 북측 대표로 나선 데 대해 "당시 회담은 적군과 적군이 만난 자리로, 우리측은 천안함·연평도 책임을 상기시켰다"며 "무턱대고 (김영철을) 환영하는 문재인 정부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김성태, 김영철 방남 비판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방남을 비판하고 있다. srbaek@yna.co.kr



김 원내대표는 이어 김 부위원장 방남을 규탄하는 대여 공세를 이어갈 것을 분명히 했다.

그는 "김영철 방한을 반대하는 우리의 투쟁은 결코 이대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며 "한국당은 국회 국방위, 정보위, 외교통일위, 운영위를 소집해 민족의 원흉 김영철을 받아들인 배경과 사전 정지작업, 무슨 일을 위한 만남이었는지 밝혀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전날 은메달을 딴 여자 컬링 대표팀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낸 점을 거론하며 "봉창을 두드렸다. 상황이 엄중하고 국민들 마음에 갈등의 골이 깊어지는 이 마당에 '컬링이 이렇게 재밌는지 몰랐다' 이런 딴소리만 늘어놓는 대통령을 보니 일부러 그러는지 속이 터진다"면서 "감당하지 못할 나랏일을 접어두고 이참에 컬링을 배우러 나서는 게 어떤지 권해드리고 싶다"고 꼬집었다.

kbeom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