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보름이 아니고?" 이승훈, 노선영에 "미안하게 생각한다" 언론 인터뷰서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피드스케이팅 매스스타트 금메달리스트 이승훈이 특혜 논란이 제기된 모교 한국체육대학교(한체대)에서의 별도 훈련에 대해 사과를 전했다.

이승훈은 24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매스스타트 결승에서 금메달을 따낸 후 언론 인터뷰에서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승훈은 "쇼트트랙 코스에서 훈련해야 해서 그렇게 했다"면서도 "그런 훈련이 다른 동료에게 상처 줄 것으로 생각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외에 나가서 전지훈련을 했다면 괜찮았을까'라는 생각도 있었다"며 "앞으로 어떻게 하면 동료들에게 상처 주지 않으면서 효과적으로 훈련할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는 지난달 대한빙상경기연맹 행정착오로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이 무산된 노선영이 "팀 추월 출전 선수인 이승훈, 김보름, 정재원이 전명규 빙상연맹 부회장 겸 한체대 교수의 지도하에 태릉선수촌이 아니라 한체대에서 따로 훈련하고 있다"며 "팀추월 대표팀의 남은 선수들은 제대로 손발을 맞춰볼 기회가 없었다"고 폭로하면서 불거졌다. 지난해 12월 10일 월드컵 4차 시기 이후 팀추월 대표팀은 단 한차례도 함께 훈련하지 않았다는 것.

이승훈, 정재원, 김보름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은 물론 개인 종목인 매스스타트에도 출전했다. 이번 올림픽에 처음 편입된 매스스타트는 코너링 등 쇼트트랙 요소를 도입했다. 선수촌의 쇼트르랙 훈련장은 스피드스케이팅 등 다른 종목의 국가대표는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대표팀은 한체대 쇼트트랙에서 연습을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올림픽 이전 이승훈과 김보름이 매스스타트 남녀 세계 랭킹 1위 기록 보유자여서 빙상연맹이 팀추월보다는 메달 유력 후보 종목이자 선수를 밀어주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일기도 했다.

이승훈이 사과하는 모습에 네티즌은 "똥은 다른 사람이 싸고 이승훈이 다 치우는 듯", "이승훈 실력도 인성도 훈훈", "역시 대선수", "진정한 영웅", "사과도 용기", "얼굴도 마음도 미남", "수고하셨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특혜 논란에 대해서는 "주력 종목 우선으로 훈련하는 게 잘못된 건가", "특혜도 아니고 미안할 일도 아닌 듯", "매스스타트 종목 특성상 불가피한 선택" 등의 반응과 "메달권이어서 밀어준 것 아닌가", "메달권인 매스스타트 선수들 따로 모아 해당 종목 훈련만 올인했기 때문에 특혜로 볼 수 있다" 등의 의견으로 갈렸다.

[이투데이/김진희 기자(jh6945@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