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삼성 갤럭시S9 출시 영상...언팩 행사 앞두고 유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의 출시 영상이 공식 언팩 행사를 하루 앞둔 24일(이하 현지시각) 유튜브를 통해 유출됐다.

IT조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버지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S9 출시 영상은 각종 신상품 관련 유출 정보 전문 사이트 슬래시릭스(Slashleaks)가 유튜브에 등록하며 알려졌다.

처음 슬래시릭스가 등록한 영상은 유튜브 측에 의해 삭제됐지만 얼마 후 재등록됐다.

공식 초대장의 문구와 비슷하게 '전화기. 다시 상상하라(The Phone. Reimagined)'라는 문구로 시작되는 출시 영상은 갤럭시S9의 주요 기능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영상을 통해 소개된 기능은 ▲한 화면에 다수의 앱을 여는 멀티윈도 ▲새로워진 삼성 덱스(DeX) 도킹스테이션▲빅스비 인공지능과 카메라를 이용한 실시간 화면 번역 ▲증강현실(AR) 인식 ▲방수,방진 기능 ▲강화된 홍채 및 지문 인식 기능 등이 있다.



▲슬래시릭스가 유출한 갤럭시S9 발표 영상 / 유튜브

또한, 갤럭시S9의 기업용 버전인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 대한 내용도 들어있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제품 소개에는 ▲24시간/7일 내내 중단 없는 기술 지원 ▲기업 환경에 맞춘 OTA 방식 펌웨어 ▲더욱 길어진 보증 기간 및 최대 4년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해당 영상을 등록한 슬래시릭스 측은 "이 영상은 기업용 홍보 영상으로, 갤럭시S9의 모든 특징이 다 담겨있는 영상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MWC 2018 개막을 하루 앞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몬주익에서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2018) 행사를 열고 갤럭시S9 및 S9+(플러스)를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영상의 진위는 곧 열리는 공식 언팩 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IT조선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