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군인 외출·외박구역 제한 폐지···군 당국 "결정 된 것 없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4일 화천군청에서 육군 2군단은 이날 예하 3개 사단(15‧7‧27사단) 관계자와 지역사회단체,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부의 군인 외출,외박구역 제한 폐지에 대해 긴급 설명회를 열고있다.(화천군청제공)2018.2.24/뉴스1 © News1 홍성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천=뉴스1) 홍성우 기자 = 군 당국은 24일 군인 외출·외박구역 제한 폐지 방침에 대해 “아직 결정된 것 없다”고 밝혔다.

육군 2군단은 이날 예하 3개 사단(15‧7‧27사단) 관계자와 지역사회단체,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설명회를 열었다.

김청희 육군 2군단 인사처장은 “이번 방침은 현재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고, 일선 부대에 공문으로 지침이 내려 온 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접경지역 주민들은 이 같은 방침이 결정되면 지역경제의 공황상태를 우려하며 불안해하고 있다.

육군 2군단이 이날 화천군청을 찾아 긴급 설명회를 연 이유는 지난 21일 군인 외출‧외박구역 제한 폐지 소식을 접한 접경지역 주민들의 혼란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가 지난 21일 군 적폐청산위원회의 군인 외출‧외박구역 제한 폐지 권고를 수용하기로 하면서 접경지역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이날 설명회에서 최문순 화천군수는 “국방부에 이번 조치의 즉각적인 폐지를 강력하게 요청 할 것”이라며 “민·군 상생을 위해 최대한의 강력한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충호 화천군 번영회장은 “이 중차대한 문제를 지역주민 의견 수렴 없이 발표한 것에 대해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충분히 협의할 수 있는 준비기간을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육군 2군단은 “접경지역 특성과 이번 방침이 군 작전에 미치는 영향 등을 상세히 보고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는 우선 26일 오전 10시 40분 국회를 찾아 긴급 성명을 발표하고 국방위원회와 국방부를 방문해 건의문을 전달할 예정이다.
hsw012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