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강남스타일 춤추고 셀카찍고'…이방카와 스노보드 경기 함께 본 김정숙 여사

댓글 1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종합)김정숙 여사 "美선수 선전기원" …이방카 "직접 보니 흥미롭다"

머니투데이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4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과 함께 스노우보드 남자 빅에어 결승전을 관전하며 '셀카'를 찍고 있다. 2018.2.24/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인 김정숙 여사가 24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딸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노보드 빅에어 결승전을 관람했다.

두 사람은 함께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에 맞춰 몸을 흔들기도하고 셀카도 찍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김 여사는 '팀코리아'가 적힌 흰색 패딩을 입고 이날 오전 10시11분쯤 강원 평창의 알펜시아 스키점프 센터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빅에어 경기장에 이방카 보좌관과 경기장에 입장했다. 이방카 보좌관은 USA라고 적힌 모자에 빨간 점프수트를 입었다. 강경화 외교부장관과 유승민 IOC위원도 함께 했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에 따르면 전날(23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만찬 이후 다시 조우한 김정숙 여사와 이방카 보좌관은 반갑게 서로를 맞이했다.

김 여사는 "긴 비행시간으로 피곤한데다 미국에 두고 온 아이들 걱정에 잠을 설칠까봐 도리어 제가 더 잠을 설쳤다"며 안부를 물었고, 이방카 보좌관은 김 여사의 안부에 감사를 표하며 "이제는 편하게 경기를 즐기자"고 화답했다.

김 여사는 "오늘 미국 선수 3명이 출전한다고 들었다. 선전을 기원한다"고 말하자 이방카 보좌관은 "저는 스키어여서 스노보드는 잘 못하지만 직접 와서 경기를 보니 무척 흥미롭다. 또 미국 대표단을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24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 강경화 외교부장관과 함께 스노우보드 남자 빅에어 결승전을 관람하며 환호하고 있다. 2018.2.24/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여사와 이방카 보좌관은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흘러나오자, 즐거워하며 어깨를 들썩였고, 함께 셀카를 찍으며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두 사람이 이날 관람한 스노보드 빅에어 경기는 평창 올림픽에서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경기다. 높이 30m, 길이 100m의 큰 점프대에서 스노보드를 타고 도약과 점프, 회전, 착지, 비거리 등을 겨루는 종목이다.

미국 선수 중에선 레드먼드 제라드(18), 크리스 코닝(19), 카일 맥(21)이 결선에 출전해 카일 맥 선수가 은메달을 차지했다.

한편 이방카 보좌관은 평창올림픽 폐회식 참석차 전날(23일) 미국 정부 대표단을 이끌고 한국에 도착해 이날 방한 이틀째 일정을 소화 중이다.

김민우 기자 minuk@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