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한국당 "文 정권, 김영철 도발에 동조하는 역사적 죄지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24일 "대한민국 국민을 집단 살인한 '살인마 전범' 김영철의 방한 승인을 즉각 철회하라"며 문재인 정부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모든 당력을 총 결집해 김영철에게 단 한 발자국, 단 한 뼘의 대한민국 영토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장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은 끝끝내 김영철의 도발에 동조하는 씻을 수 없는 역사의 죄를 짓고 있다"며 "아무리 종북 정권이라고 하지만 이토록 북한에 충성할 수 있느냐. 정녕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자식들의 한 맺힌 피를 잔뜩 묻힌 그 손과 악수를 하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이어 "청와대는 수많은 국군 장병들의 한 맺힌 피를 북한에 상납하는 반(反)대한민국적 반역행위와 이적행위를 스스럼없이 하고 있다"면서 "대남 확성기에서나 들을 수 있는 말들을 쏟아내고 있는 통일부와 국가정보원은 조선노동당의 서울 출장사무소 같은 작태를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당은 김영철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의 방남을 막기 위해 김무성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3천여 명 규모의 투쟁위원회를 출범시켰으며, 이날 오후 4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여는 등 총력저지 투쟁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한국당은 또 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의 전날 회동에서 북핵 해법에 대한 이견이 노출됐다고 지적했습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방카 보좌관은 최대의 대북압박 의지를 강조했지만, 문 대통령은 종북적 입장을 고수하고 강력한 한미동맹 복원을 위한 절호의 기회를 걷어찼다"면서 "이방카 방한 계기에 강력한 한미동맹을 복원해 북한이 핵에 대한 헛된 망상을 갖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조민성 기자 mscho@sbs.co.kr]

☞ [다시 뜨겁게! 2018평창 뉴스 특집 사이트] 올림픽을 더 재미있게!
☞ [2018평창] 속 마음을 읽는다? AI포토 바로 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