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출근길 비상' 전국 곳곳 눈 쌓여…밤에 다시 산발적 눈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출근길 빙판 조심하세요!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밤새 많은 눈이 내린 23일 오전 서울 광화문 인근에서 시민들이 출근길을 재촉하고 있다. scape@yna.co.kr



연합뉴스

봄을 질투하는 눈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금요일인 23일 오전 강원도와 충청도를 포함해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고 있다.

오전 5시 기준으로 북춘천에 7.6㎝, 동두천 6.7㎝, 영월 5.2㎝, 원주 4.5㎝, 철원 4.2㎝, 이천 4㎝, 서울 3.8㎝, 인천 2.2㎝, 충주 1.6㎝, 수원 1㎝ 등 적설량이 관측됐다.

밤사이에 강원도와 경기도 일부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표됐다가 몇 시간 뒤 해제됐다. 현재는 강원 영서 일부 지역에만 대설특보가 내려져 있다.

서울과 경기도 일부 지역의 경우 자정 전후로 많은 양의 눈이 내렸으나, 눈 구름대가 시간당 55㎞ 속도로 빠르게 동쪽으로 움직이면서 금방 그쳤다.

아침까지 강원 영서 남부, 충청 내륙, 전북 북동 내륙, 경북 내륙에 눈이 내린다.

적설량은 강원 영서·경북 내륙에 1∼3㎝, 충청 내륙·전북 북동 내륙·울릉도·독도에 1㎝ 내외로 예보됐다.

낮 동안에는 눈이 그쳤다가 이날 밤부터 이튿날 새벽 사이에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눈발이 흩날릴 전망이다.

전국적으로 눈이 쌓인 곳이 많고, 중부내륙에는 안개까지 낀 곳이 있으므로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이날 기온은 전날보다 조금 더 오른다.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3도, 수원 1.3도, 춘천 -1.4도, 강릉 1.7도, 청주 -0.1도, 대전 2.2도, 전주 4.2도, 광주 2도, 제주 6도, 대구 -3도, 부산 2도, 울산 -1.4도, 창원 -1.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전국 7∼13도, 서울 10도로 예보됐다.

밤사이 눈으로 습도가 일시적으로 높아져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충청 북부에는 건조특보가 해제됐다. 그러나 기상청은 강수량이 적어 다시 건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1.0∼3.0m, 서해 먼바다에서 1.0∼2.5m, 남해 먼바다에서 0.5∼2.0m로 인다.

서해안과 동해안, 강원도 산지는 바람이 강하게 불 전망이므로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 '보통'으로 예상됐으나, 오후 들어 '나쁨' 수준까지 농도가 짙어질 가능성이 있다.

hy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