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서울예대 "오태석 교수 수업 전부 배제"…사과문 발표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산=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성추행 논란이 제기된 유명 극작가이자 연출가인 오태석(78) 서울예대 초빙교수가 학생들을 가르칠 수 없게 됐다.

연합뉴스

오태석 교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예대는 22일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과문에서 "오 교수의 이번 학기 수업을 전부 배제했다"며 "오 교수에 대한 신분상 조치는 조속한 시일 내에 학교 정관과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적법하게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학교는 교수, 직원, 학생 등 구성원들과 적극 소통하며 철저한 진상 파악에 최선을 다하고 유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참담한 사태를 막지 못한 데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며 학교에 자녀를 보내주신 학부모와 동문 등 모든 분이 입었을 상처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예대 총학생회는 전날 성명을 통해 오 교수의 해임을 요구했다.

그는 제자와 배우들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에 휩싸여있다.

한 여성 연출가와 오 교수가 대표로 있는 극단 목화 출신 배우 등은 SNS를 통해 "2002년 서울예대 극작과에 입학했을 때 밥자리, 술자리에서 내 신체를 만졌다", "연극 뒤풀이에서 주무르고 쓰다듬는 행위를 번갈아 했다"고 주장했다.

오 교수는 1967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서 희곡 '웨딩드레스'가 당선된 이후 희곡 창작과 연출을 해왔다. 대표작으로는 '템페스트', '로미오와 줄리엣', '자전거' 등이 있다.

zorb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