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SBS ‘영웅의 신청곡’, 제안자는 바로 배성재 아나운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BS funE | 김재윤 기자] 인기리에 방송 중인 SBS ‘영웅의 신청곡’의 제안자가 배성재 캐스터로 밝혀져 화제다.

SBS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들과 인터뷰를 진행해 ‘영웅의 신청곡’을 받았다.

이에 그동안 임효준(쇼트트랙 금메달)과 노선영(스피드스케이팅), 김민석(스피드 스케이팅 동메달), 윤성빈(스켈레톤 금메달), 이상화(스피드스케이팅 은메달), 차민규(스피드스케이팅 은메달),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금메달 선수들이 참여했다.

덕분에 봄여름가을겨울의 ‘브라보 마이 라이프’를 시작으로, god의 노래 ‘촛불 하나’, 박효신의 ‘HOME’, ‘까치 까치 설날은~’, 도끼의 ‘On my way’, 산이의 ‘한 여름 밤의 꿀’, ‘그래, 우리 함께’ 등 다양한 곡들이 전파를 탔다.

무엇보다 이 영상들은 노래와 함께 경기모습, 자막 등이 짧은 분량으로 편집되면서 마치 한편의 뮤직비디오를 연상시켰다. 방송 후에는 SBS 홈페이지, 그리고 SBS 올림픽페이스북을 포함한 SNS에도 공개되면서 그 인기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특히, ‘영웅의 신청곡’이 배성재 아나운서의 제안으로 이뤄진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이번 올림픽 개막식뿐만 아니라 제갈성렬 해설위원과 함께 스피드 스케이팅을 중계하면서 ‘배갈콤비’를 이뤘고, 이세중 해설위원과 스켈레톤을 중계하면서 인기 캐스터로 자리매김했다.

알고 보니 배 아나운서는 지난 2014년 러시아 소치올림픽에 캐스터로 참여했을 당시 방송단에 선수들의 경기 출전과 신청곡으로 짧은 뮤직비디오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에 방송단은 좋은 아이디어라는 판단 하에 제작을 시작했고,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이상화와 김연아, 그리고 심석희, 이승훈 선수의 ‘영웅의 신청곡’이 등장하면서 선수뿐만 아니라 방송사 SBS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수 있었던 것이다.

이처럼 배성재 아나운서의 ‘영웅의 신청곡’ 아이디어는 이번 평창올림픽에서도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었다. 참고로 ‘스브스중계석’도 그가 오래전 제안했던 코너로 현재 다른 종목 중계 시에도 등장, SBS 스포츠 중계방송을 접하는 묘미를 선사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한편, 배성재 아나운서의 맹활약과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올림픽 주관방송사 SBS는 명품중계를 앞세워 2049시청률과 가구시청률, 그리고 광고시청률에다 실시간시청률, 시청자 수 뿐만 아니라 VOD 합산조회 수에서도 방송사 최초로 5천만 뷰를 돌파하며 당당히 1위를 차지, ‘올림픽채널’로서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 다함께 Fun! SBSFunE 연예뉴스 [홈페이지]

☞ 공식 SNS [페이스북]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SBS플러스 & SBS콘텐츠허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