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홍걸, 전남신안 출마설에 "깊이 검토할 겨를 없었다"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출마 문제 얘기한 사람은 아직 없어"…여지 남겨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삼남인 김홍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 대표상임의장은 22일 전남 영암·무안·신안의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와 관련, "한반도 평화 문제에 전력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그 부분을 깊이 검토할 겨를이 없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김 의장은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아버지의 고향에 출마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다만 "과거에 국회의원에 출마한다면 호남뿐만 아니고 수도권도 다 검토를 하고는 있었는데, 그 때는 어디에서 보궐이 열린다 이런 것이 정해지기 전의 이야기"라며 "아직은 언론이고, 당에서고 저에게 그 문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얘기한 사람은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일각에서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과 전남지사 선거로 맞붙을 가능성이 제기되는 데 대해선 "전혀 그냥 만들어낸 얘기 같다"면서 "희박하다"라고 말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과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의 '청와대 회동'이 불발된 것과 관련해선 "그래도 만남이 성사될 뻔했다는 그 정도만으로도 우리가 중재자로서 북미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가능성은 보인 것 아닌가"라면서 "긍정적으로 보고 싶다"라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김홍걸 의장 [연합 자료사진]



hrse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