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올림픽] 논란의 女 팀추월, 침묵으로 일관…인터뷰 거절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대한민국 여자 팀추월(김보름, 노선영, 박지우)이 21일 강원도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 오벌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순위결정전에서 나란히 결승선을 통과하고 있다. 2018.2.21/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릉=뉴스1) 맹선호 기자 = 논란을 일으킨 여자 팀추월 대표팀이 침묵으로 일관했다.

노선영(29)과 김보름(25), 박지우(20)는 21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팀추월 여자 7·8위 결정전에서 3분07초30을 기록, 3분03초11의 폴란드에 패했다.

경기 후 이들은 나란히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을 답변 없이 빠져나갔다.

여자 팀추월 대표팀은 지난 예선에서 분열된 모습을 보였다.

김보름, 박지우가 노선영과 큰 격차를 보이면서 결승선을 먼저 통과했다. 팀추월은 마지막 주자의 기록이 최종 성적으로 기록된다. 일반적인 경우 뒤처진 동료를 도와주지만 뒤처진 노선영은 홀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대회 전 노선영이 대한빙상경기연맹의 행정 착오로 올림픽 출전이 무산될 뻔한 일도 있었다. 이에 노선영에 대한 옹호 여론이 일고 박지우, 김보름을 향한 비난이 커졌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지난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해명에 나섰지만 논란은 진정되지 않았다.

백철기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 감독과 김보름은 예선에서 벌어진 일이 합의된 작전이라 설명했다. 그러나 노선영은 SBS와의 인터뷰에서 이에 정면 반박했다.

진실공방 양상이 벌어진 끝에 노선영과 김보름, 박지우는 7-8위 결정전에 나섰다. 경기 후에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은 채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maeng@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