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새끼 강아지를 악어밥으로 던진 소년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TV]

서울신문

살아있는 강아지를 악어가 있는 호수로 던진 몰지각한 인도네시아 소년(유튜브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들을 용서할 수 있을까.

인도네시아 한 소년이 새끼 강아지 한 마리를 악어가 득실대는 호수에 던지는 충격적인 장면을 지난 21일(현지시각)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 릭에서 보도했다.

한 소년이 자루에서 어린 강아지 한 마리를 꺼내더니 악어가 있는 호수 안으로 힘껏 던진다. 아무런 저항도 하지 못하고 물에 빠진 강아지는 허우적 거리며 다시 뭍으로 올라오려 하지만 불가능해 보인다. 순간 물 속에서 거대한 악어 한 마리가 입을 크게 벌리고 나타나 강아지를 한 입에 삼키고 물 속으로 들어간다. 너무나 잔인한 모습이다.

영상 속엔 다수의 음성이 들리는 걸로 봐서 ‘행동대장’인 이 소년 외에 촬영하는 사람과 다수의 구경꾼들이 있었음에 확실해 보인다. 직접 해를 가해 죽이지는 않았지만 죽인 거나 진배없다. 악어가 개를 삼키는 순간에선 ‘감탄’까지 한다. 악어가 개를 죽이는 순간을 보면서 즐긴 것이다.

아무리 동물이라 하더라도 이들이 왜 이런 행동을 했는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분명한 건 생명경시 사상이 이들의 머리 속에 이미 깊이 박혀 있다는 사실이다. 너무나 안타깝고 슬프다.

관계 당국은 이들을 찾아 일벌백계의 본으로 삼아야 할 거 같다. 이들이 더한 잔인한 행동을 하지 못하게끔 말이다.

잔인함은 학습되어 발전하기 때문이다.



사진·영상=Glossy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