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리틀포레스트’ 김태리·류준열·진기주, 본격 귀농 장려 힐링물의 등장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본격 귀농 장려 영화가 등장했다.

20일 오후 서울 메가박스 동대문에서는 영화 ‘리틀포레스트’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임순례 감독을 비롯해 김태리, 류준열, 진기주가 참석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리틀 포레스트’는 일본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김태리 분)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인 재하(류준열 분), 은숙(진기주 분)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임순례 감독은 ‘리틀 포레스트’를 만들게 된 계기로 “한국영화가 최근 너무 큰 대작 위주로 제작되고 있지 않나 싶었다. 소재가 너무 자극적이고 화려하고 스피디한 블록버스터 위주로 가는 것에 대해 그렇지 않고 잔잔한 영화도 관객에게 또 다른 영화적인 재미와 의미를 줄 수 있지 않겠나 싶었다”고 설명했다.

김태리와 류준열, 진기주 세 친구들의 케미스트리는 영화 내내 미소와 훈훈함을 자아낸다. 김태리를 필두로 세 사람의 잔잔하면서도 톡톡 튀는 농촌 이야기는 지친 일상 속 위로와 힐링을 선사한다.

류준열은 “너무 동네 친구들 같았다. 데뷔를 하고 나서는 동네 친구들을 더 많이 찾게 되고 외로웠던 순간들이 있었는데 이 친구들을 만나고는 동네친구들과 일하는 느낌이어서 위로를 받았다. 실제 고민들을 같이 나누면서 공감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첫 영화에 도전한 진기주 역시 “아무래도 실제로 친해지는 것 만큼 편안하고 좋은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제가 낯을 가리는 성격이라 걱정했는데 이 두 분 앞에서는 낯을 안 가리게 되더라. 실제로 친한 것을 가장 신경 썼고 잘 이뤄졌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극 중 특히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맛깔스러운 음식들. 제철 재료로 각 계절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식들의 향연은 보는 이들의 시각과 청각을 사로잡으며 입맛 다시게 만든다.

임 감독은 “요리 선정이 굉장히 중요했는데 한국적인 요리뿐만 아니라 젊은 층들이 좋아할 수 있는 음식들도 안배를 했다. 엄마와의 기억과 관련된 요리들, 집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음식, 친구들과의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해 선정된 요리 등 그런 식으로 설정을 했다. 요리 선정은 프리 프로덕션에서 이미 결정이 됐고 김태리 씨가 만드는 과정을 미리 다 익혔다”고 밝혔다.

김태리는 요리 장면을 직접 연기하면서 가장 신경 썼던 것에 대해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지점은 얼마나 능숙한가 였다. 혜원에게 요리는 중요한 것이었기 때문에 너무 프로처럼은 아니어도 능숙하게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팀이 계속 영화에 함께 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류준열은 “영화를 보는 순간만큼은 위로를 받고 가셨으면 좋겠다. 회사를 그만두라는 말은 아니고 위로를 받고 내가 계속 이렇게 살아도 되는가 질문을 던져보고 그 답을 주변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는 그런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영화 ‘리틀포레스트’는 오는 28일 개봉한다. /mk3244@osen.co.kr

[사진] 박재만 기자 pjmpp@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