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라이(LIE), 뉴욕 컬렉션 성료…“환경보호 메시지 담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라이(LIE)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강고은 에디터 = 이청청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브랜드 ‘라이(LIE)’가 콘셉트 코리아(Concept Korea)를 통해 지난 9일 뉴욕 맨해튼 스프링 스튜디오에서 2018 F/W컬렉션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파괴되고 있는 북극의 자연환경과 환경보호에 관한 메시지를 담은 ‘It’s not justICE’를 테마로 한 이번 라이의 2018 F/W 컬렉션은 아름다운 북극의 빙산들과 푸른 하늘의 풍경들, 그리고 그와는 대조적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쓰러져가는 북극곰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누이트족의 전통 의상에서 보이는 패턴과 실루엣, 디테일, 텍스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담아냈으며 북극의 오로라에서 볼법한 다채로운 컬러에 네온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뉴스1

'라이' 이청청 디자이너 © News1


피날레에서는 쇼에 등장한 모든 모델들이 르마스카와 협업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워킹하며 이청청 디자이너가 패션쇼를 통해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컬렉션에서도 함께 한 모던알케미스트의 신발, 보울하우스의 가방 등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은 라이(LIE)의 의상과 완벽한 조화를 보이며 참석한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라이(LIE)는 올 상반기에 세계 유명 백화점 중 하나인 갤러리 라파예트 두바이와 레바논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며, 파리 트라노이 전시와 싱가포르 론칭 행사, 상하이 쇼룸을 통해 세계무대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news1] ‘뷰티·패션’ 뉴스 제보 - kang_goeun@news1.kr
kang_goeun@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