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박지원 “안철수, ‘주적은 문재인’이라며 남경필 설득”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76)은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바른미래당 창당에 앞서 ‘주적’으로 자유한국당(홍준표 대표)이 아닌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을 지목했다고 20일 전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제가 알기로는 합당 전에 안 전 대표와 남경필 경기지사 두 분이 두 차례 만났다”면서 며 “이 자리에서 남 지사가 안 전 대표에게 ‘주적이 누구냐’고 물으니 ‘문모, 민주당’이라며 ‘홍모, 한국당은 아니다’고 답변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바른미래당은 합당하면서 자유한국당은 청산의 대상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잉크도 마르기 전에 이미 언론에서는 바른미래당과 한국당이 지방선거에서 후보 단일화를 한다고 보도하기 시작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의총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우리가 우려하는 보수대통합의 길로 접어든다면 우리도 다른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면서 “만약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민주평화당은 지방선거에서 언론과 국민의 관심으로부터 멀어질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철저히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안철수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과 관련해서는, “(안철수 전 대표가 남경필 경기지사에게) 지방선거 출마에 대한 확답은 하지 않았지만, 남 지사가 받은 인상은 출마할 것으로 봤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이분들은 통합을 하면서 처음부터 국민을, 국민의당을, 국민의당 당원을 속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떠한 경우에도 한국당과 함께하지 않는다고 했던 소위 중재파 의원들, 잔류한 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느냐”면서 “이런 것을 과연 용납할 수 있는가 하는 답변을 (그분들이) 할 차례”라고 말했다.

<정환보 기자 botox@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