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성추행 파문 이윤택 기념 동판 철거…"민원 많았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공개 사과한 연극연출가 이윤택 씨를 기념하는 동판이 부산에서 철거됐다.

연합뉴스

철거되는 이윤택 기념 동판
[부산 동구청 제공=연합뉴스]



동판은 초량초등학교 출신인 이 연출가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3년 부산 동구 초량동 이바구길에 설치됐었다.

19일 오전 부산 동구는 초량동 초량초등학교 옆 초량 이바구길에 있었던 이윤택 연출가의 동판을 철거했다.

동판에는 이 연출가의 사진과 함께 '시나리오, TV, 드라마, 신문 칼럼을 쓰고 무용 이벤트 연출도 겸하는 전방위 연출가'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이 연출가의 성폭력 논란이 일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는 동판을 철거해야 한다는 비판 여론이 일었다.

동구 관계자는 "설 전후로 동판을 철거해 달라는 민원이 많이 들어왔다"며 "이 연출가가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에 나서면서 동판 철거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윤택 연출가는 이날 오전 서울 명륜동 30스튜디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피해를 본 당사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한다"면서 "정말 부끄럽고 참담하다"고 말했다.

이어 "제 죄에 대해 법적 책임을 포함해 그 어떤 벌도 달게 받겠다"면서 "가능한 직접 (피해자들을) 만나서 사과하겠고 공소시효가 지났다면 다른 어떤 방법을 통해서라도 (책임지겠다)"라고 설명했다.

handbrother@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