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관종 NO"…故 최진실 딸 최준희, 악플러들에게 일침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권준영기자]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 양이 자신을 둘러싼 오해에 대해 해명했다.


스포츠서울

최준희 양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읽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자신이 직접 그린 만화를 게재했다.


최준희 양은 "안녕들 하신가요? 다름이 아니라 드려야 할 말이 있어서 허접한 그림으로 말을 시작해요"라는 글로 만화를 시작했다.


최준희 양은 만화를 통해 자신의 심경 변화를 해석한 기사와 기사 아래 달리는 댓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최 양은 "전 관종이 아닙니다" "가만히 있는 사람 관종으로 만들지 말아주세요"라고 당부했다. 악플러들에겐 "저한테 시간 쓰지 마시고 갈길 가세요"라고 충고했다.


그러면서 최 양은 "여러분도 내 얘기 지겹지 않나. 나도 지겨워 미칠 것 같다. 그럼에도 욕을 해야겠다는 분들은 하시라. 나는 눈하나 깜짝 안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최 양은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상처만 받아온 시간들에 다시 또 상처받을까 마음 졸이며 관계를 망설이지 마세요"라고 시작하는 글을 게재한 바 있다.


해당 게시글에서 최 양은 "지금 누군가의 순수한 마음을 의심하지 마세요. 나를 다 보여주지 않아도 돼. 내 상처를 들어내지 않아도 돼"라고 했다.


또한 "갈 사람은 가고 올 사람은 와. 그러니 지레 겁부터 먹지 마. X도 꼴리는 대로 해. 그래도 돼. 그래도 괜찮아 알겠지?"라는 내용이 담겼다.


한편, 최 양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외조모와 불화가 있다는 사실을 폭로해 논란이 일었다. 경찰은 최진실 모친 정옥숙 씨의 아동학대 혐의를 조사했지만, 혐의 없음으로 수사를 종결했다.


이하 최준희 양 만화 내용 전문.


안녕들 하신가요? 다름이 아니라 드려야 할 말이 있어서 그림으로 말을 시작해요.


몇 시간 전부터 계속 저에 대한 얘기들이 나오는데 저도 모르고 있던 사실입니다. 저도 거의 신경 안 쓰는데 지인분 들이 걱정하시면서 연락이 오더군요.


그래서 '무엇인가 또..' 이런 마음으로 올라온 기사들을 보니깐 진짜 한심하더라고요. 그리고 그 기사들 밑에 댓글들도 가관인 게 많더라고요. 저라고 안 보겠습니까.


그 기사들이 왜 다시 올라온 건지는 모르겠지만 저 할 거 하면서 평범하게 잘 살고 있었어요. 아마 댓글에서 가장 많이 나온 단어가 '관종'이라는 단어였던 것 같은데요.


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짚고 가야 할 것은 전 '관종'이 아닙니다. 여러분이나 다른 사람들이 그냥 SNS에 소통하며 글을 올리는 것처럼 저도 작가님들의 글을 커버 사진 등으로 사용하는 건데, 제 심경이 변화됐다며 기사를 엉뚱하게 써서 세상에 내보내는 기자님들이 잘못된 거 아닌가요?


또한 기사에 나온 것처럼 저 맨날 죽는다는 생각만 하는 애 아닙니다. 그럼 올라온 글들은 뭔가요? 저도 사람이라서 많은 사람과 부딪히는데 거의 친구들과 다투고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그런 일들 때문에 올리는 거에요.


기자님들의 직업이 그렇다지만 가만히 있는 사람을 '관종'으로 만들지 말아주세요. 아 그리고 저에 대해 안 좋게 댓글 다시는 분들 저한테 시간 쓰지 마시고 갈길 가세요. 우리 다 각자 살아가기 바쁜데 시간 낭비해 가면서 서로 미워하지 말아요. 저도 신경 안 써요.


여러분도 제 얘기 지겹잖아요. 저도 지겨워서 미칠 것 같아요. 그래도 제가 정 싫고 꼭 욕을 해야겠단 분 들은 하세요. 그걸 제가 보더라도 눈 하나 깜짝 안 할 거예요. 그냥 저 할 거 하면서 잘 보란듯이 살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다들 설 잘 보내세요. 복 많이 받으세요.




kjy@sportsseoul.com


사진ㅣ최준희 SNS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