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평창]제갈성렬 위원 "이상화 金 따면 맨발로 스케이트" 공약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릉=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빙속여제’ 이상화가 드디어 스피드스케이티 여자 500m 3연패에 도전한다.

이상화 선수는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과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500m에서 이미 2연패를 달성한 바 있다. 이제 올림픽 3연패를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갈성렬 해설위원은 “이상화는 한국에서 처음 열리는 동계올림픽 무대에 오르기 위해 밴쿠버 올림픽에 이어 다시 또 4년간 힘겨운 훈련을 감내했다. 소치 올림픽 이후 줄곧 무릎 통증에 시달렸음에도 고통을 견뎌내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준 이상화가 존경스럽다”며 “그러한 과정 자체만으로도 결과에 상관없이 이미 금메달감이다. 스피드스케이팅 역사상 이상화와 같은 실력과 인성과 업적을 남긴 선수는 찾아보기 어려울 것이다”고 극찬했다.

‘배갈콤비(배성재+제갈성렬)’인 배성재 캐스터도 “이상화 선수의 기량이 단계적으로 상승곡선을 타는 흐름에 있기 때문에 이번 올림픽에서도 3연패의 초대형사고(?)를 칠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전망했다.

제갈성렬 해설위원은 이상화를 고다이라 나오(32ㆍ일본)와 비교하고 라이벌 관계를 부각하는 데만 열을 올리는 일각의 모습에서는 아쉬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제갈성렬 해설위원은 “스포츠의 세계에서 라이벌 관계를 빼놓을 수 없지만, 이상화 선수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인정하며 응원과 격려를 보내줄 것”을 온 국민에게 당부했다.

올림픽 전에 이상화의 금메달을 염원한 제갈성렬 위원은 ”이상화가 올림픽 3연패를 하면 맨발로 스케이트를 타겠다”는 이색 공약까지 내걸었다.

제갈성렬 위원은 “이상화가 금메달을 딸 수 있다면 맨발 스케이트는 물론 그 이상도 할 수 있다”며 “발에 동상이 걸리더라도 약속을 꼭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