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올림픽] 활짝 웃은 4위 임효준·김아랑…"아쉽지만 괜찮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올림픽] 잘해냈어 최민정
(강릉=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17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에서 우승한 최민정이 눈물을 터뜨리자 김아랑이 격려하고 있다. 2018.2.17 kane@yna.co.kr



(강릉=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올림픽 4위는 가장 '비극적인 자리'로 불린다.

4위를 기록한 선수들은 간발의 차이로 메달을 목에 걸지 못했기에 실망감과 박탈감을 상당히 느낀다. 심할 경우 정신적으로 타격을 받아 남은 경기를 망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17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1,000m와 여자 1,500m에서도 4위 선수가 나왔다. 모두 한국 선수다.

남자 1,000m에서는 한국 남자 대표팀 에이스 임효준(한국체대)이 결승에서 넘어져 4위를 기록했다. 여자대표팀 '맏언니' 김아랑도 4위로 경기를 마쳤다.

두 선수는 예상외로 웃음을 띠며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 나타났다.

임효준은 "안 넘어졌다면 해볼 만했는데, 아쉽긴 아쉽다"라며 "그래도 (서)이라 형이 메달을 획득해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비록 불운으로 인해 좋은 결과를 얻진 못했지만, 팀 분위기를 잘 살려 계주에서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밝혔다.

임효준은 쇼트트랙을 시작한 이후 7번의 큰 부상을 겪었다.

그는 선수 생활에 위협을 느낄 때마다 긍정적인 자세로 고난을 극복했다. 그리고 지난 10일엔 처음 출전한 올림픽 무대 남자 1,500m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비록 1,000m에서 메달을 목에 걸지 못했지만, 고개를 숙이지 않고 특유의 긍정적인 생각으로 이겨내고 있다.

연합뉴스

[올림픽] 서로 위로하는 서이라와 임효준
(강릉=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17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결승전에서 임효준과 서이라가 레이스를 마치고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서이라는 동메달을 차지했다. 2018.2.17 yatoya@yna.co.kr



맏언니 김아랑도 그렇다. 그는 결승선을 4위로 통과한 뒤 가장 먼저 금메달을 획득한 최민정(성남시청)에게 다가갔다.

김아랑은 활짝 웃는 얼굴로 감격의 눈물을 흘리고 있는 최민정을 껴안고 진심 어린 축하인사를 건넸다.

김아랑은 경기 후 "사람들이 (최)민정이와 내 표정이 바뀐 거 아니냐고 하더라"라며 농담을 던졌다.

이어 "경기 자체는 만족스러웠다. 아쉽긴 하지만 난 최선을 다했다"라며 활짝 웃었다.

그는 "(심)석희가 예선에서 떨어져 (최)민정이와 내가 석희 몫까지 하겠다는 마음으로 경기에 임했었다"라며 "이 마음을 계주에서도 이어갈 것이다. 계주는 다 함께 웃을 수 있는 경기니, 최선을 다해 금메달을 꼭 따겠다"고 말했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