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올림픽] 킴 부탱 "악플에 상처 입었지만 화는 안 났어요"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올림픽] 눈물 흘리는 킴 부탱
(평창=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2018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500m 메달 시상식에서 동메달을 거머쥔 킴 부탱(캐나다)이 시상대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kan@yna.co.kr



(강릉=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쇼트트랙 여자 500m 동메달 이후 일부 한국인들의 댓글 테러에 시달린 캐나다의 킴 부탱은 악성 댓글에 "상처는 입었지만 화는 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부탱은 17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1,500m 결승에서 최민정(성남시청), 리진위(중국)에 이어 3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두 번째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경기 후 부탱은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서 "기분 좋다"며 메달의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연합뉴스

APTOPIX Pyeongchang Olympics Short Track Speed Skating Men
2018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500m 메달 시상식에서 동메달을 거머쥔 킴 부탱(캐나다) [AP=연합뉴스]



앞서 500m 결승에서 최민정의 실격으로 동메달을 딴 후 한국 팬의 인터넷 공격에 시달려 소셜미디어를 비공개로 전환해야 했다.

킴 부탱은 그러나 "모든 한국인이 그렇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며 "물론 상처를 입긴 했지만 화가 난 것은 아니다"라고 웃었다.

메달 시상식 때 눈물을 쏟아낸 것과 관련해서는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하고, 처음 메달을 따서 나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mihy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