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2018평창]충격의 탈락 심석희, '말 없이 빠르게' 취재구역 통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한국의 심석희가 17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 예선에서 넘어지면서 펜스에 부딪히고 있다. 강릉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강릉=스포츠서울 김현기기자]충격의 탈락을 겪은 심석희는 말 없이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을 지나갔다.

충격적인 탈락이다. 심석희가 1500m 예선에서 넘어지며 예선에서 주저앉았다. 심석희는 17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 예선에서 레이스 도중 혼자 넘어져 최하위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그는 이번 대회 500m 금메달리스트 아리아나 폰타나(이탈리아), 카자흐스탄 동포 김영아, 스피드스케이팅 1000m 금메달리스트 요리엔 테르 모스르(네덜란드), 사라 루카 바치카이(헝가리), 스미레 기쿠치(일본)와 1조에서 경쟁했으나 최하위에 머물렀다.

초반 다섯 번째 자리에서 출발해 탐색전을 벌인 심석희는 8바퀴를 남겨두고 코너를 돌 때 미끄러졌다. 별다른 충돌이 없었는데 중심을 잃은 채 넘어졌다. 탄식이 흘렀다. 심석희는 다시 일어나 경기를 끝까지 마쳤으나 끝내 예선에서 탈락했다.

심석희는 올 시즌 1500m 랭킹에서 최민정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2014년 소치 대회 3000m 계주 우승을 이끈 그는 1500m에서도 은메달을 따낸 적이 있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노렸으나 예기치 않은 상황에 고개를 떨어뜨렸다.

이 종목 세계랭킹 2위 심석희는 이번 대회 직전 대표팀 코치에게 폭행 당하는 우여곡절을 겪었다. 그리고 선수촌을 무단 이탈해 문재인 대통령의 선수촌 방문 때도 나타나질 않았다. 마음을 정리하고 올림픽 무대에 나섰으나 지난 10일 500m에 이어 주종목인 1500m에서도 탈락했다. 그는 레이스 직후 상기된 얼굴로 믹스트존을 빠르게 빠져 나갔다.

silv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