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박영선 "IOC 발행 초청게스트 관람권으로 경기장 입장"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본의 아니게 특혜로 비쳐져 죄송하고 속상"]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윤성빈이 16일 강원도 평창군 올림픽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켈레톤 남자 결승 4차 주행 후 금메달을 확정짓고 태극기를 들어보이고 있다. 2018.2.16/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의원이 평창 동계올림픽 관람 특혜 논란을 해명하고 국민들에게 사과했다.

박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16일) IOC에서 발행하는 'Distingusihed Guest Pass(초청게스트 관람권)'로 경기장에 가게 됐다"며 "올림픽훼밀리 라운지에서 다른분들과 함께 그곳으로 안내받아 이동했다"고 해명했다.

그는 "응원을 가게 된 경위는 이미 제가 밝힌 것처럼 설날 아침이라 다른날보다 응원오시는 분들이 적을 수도 있고 스켈레톤 경기가 잘 안알려져 있으니 응원해주면 어떻겠냐는 권유에 의해 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본의 아니게 특혜로 비쳐져 우리 선수들을 열심히 응원하고 계신 국민여러분께 죄송스런 마음이고 저도 참 속상하다"며 글을 마쳤다.

이날 한 매체는 박 의원이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 출입 자격이 없음에도 피니시 라인에 출입했다고 보도했다.

윤성빈 선수가 금메달을 딴 뒤 피니시 라인에서 박 의원이 함께 환호하는 모습이 그대로 TV중계로 공개됐다.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