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백의종군' 밝힌 안철수, 결국 '서울시장' 출마 나서나

댓글 1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와 안철수 전 대표가 지난 1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출범식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양=이새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주선 "출마 가능성 50% 넘어" 정병국 "출마 가능"

[더팩트|국회=조아라 기자] 바른미래당 출범을 마무리하고 2선으로 물러난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의 향후 행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돌아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출마가 우선적으로 고려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로선 휴식을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14일 안철수 전 대표 측근들에 따르면 현재로선 당의 최전선에서 활동하기 보다는 휴식을 취한 후 본격적인 바른미래당 지선 준비에 나선다. 국민의당 중도파들의 잔류를 조건으로 백의종군 의사를 밝힌 만큼, 일단은 당직을 맡기 보다는 출범 초기 내부 인선 조율 등엔 참여하는 식으로 활동에 나선다는 것이다.

국민의당 출신 한 비례의원은 <더팩트>와의 통화에서 "안 전 대표 측 지지자들과 일부 의원들이 안 전 대표가 공동대표직을 맡지 않는다는 것에 대해 입이 삐죽 나와있다"며 "안 전 대표가 당장은 아니더라도 당의 중책인 선거대책위원장이나 서울시장엔 나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실제 일각에서는 안 대표의 지지자들이 특보단을 구성해 지방선거 행보를 준비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그러나 다수의 안 대표 측근들은 "들은 바 없다"며 말을 아끼고 있다.

더팩트

지난 13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바른미래당 출범대회가 열린 가운데,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왼쪽부터)가 손을 맞잡고 있다./고양=이새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 대표는 출범 이후 첫날인 이날에도 바른미래당 공식 행사에 얼굴을 비추며 적극적으로 당 안착에 힘을 보탰다. 그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진행된 바른미래당 새해 인사에서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설을 맞아 정말 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는 결심을 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당 내부에서는 안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뚜렷한 서울시장 후보군이 전무한 바른미래당으로선 "당에 필요한 역할이라면 무엇이라도 하겠다"고 밝힌 안 전 대표의 출마에 힘을 적극적으로 실어주고 있는 것.

박주선 바른미래당 초대 공동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양지열의 시선집중>과 인터뷰에서 안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 "가능성이 현재로서 50%를 넘겼다"며 "안 대표가 당을 위해 어떠한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이야기를 했기 때문에 (서울시장에) 출마하는 방향으로 유승민 대표와 상의를 해서 권유를 할까 하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바른정당 출신으로 당내 중진인 정병국 의원도 이날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서 "안 전 대표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도 "여러 차례 여러 자리에서 당의 승리를 위해 당이 원하는대로 하겠다고 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서울시장 출마가 가능하다고 본다"고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