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설 대목 맞은 게임사, 이벤트로 고객몰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설 연휴 대목을 맞은 게임사들이 인기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맞춤형 프로모션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고객 몰이에 나섰다. 이용자를 늘리기 위해 각 게임사의 인기 게임을 앞세워 고급 아이템, 한정판 아이템을 선물하거나 특정한 시간에 접속하면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오는 18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를 맞아 게임사들이 일제히 이벤트에 돌입했다.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에서 풍성한 행사를 진행한다. 모두의 마블 내 세계 여행을 완주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닌텐도 스위치 추첨권'을 제공한다. 지역 여행만 해도 배스킨라빈스,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설 연휴 느낌을 물씬 느끼는 이벤트도 있다. 청팀, 백팀 '윷놀이 이벤트'는 매일 참여만 해도 게임재화, 카드팩 등 아이템을 100% 획득할 수 있고, 패밀리에 가입해 미션을 수행하면 추가 윷가락 획득이 가능해 윷놀이 이벤트 승률을 높일 수도 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에서 설 맞이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매일 곡옥 100개씩 지급하고 검은 달마, 파란 달마 등 식신 육성에 필요한 고급 아이템도 제공한다. 음양사로 돌아오는 이용자를 위한 출석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만 해도 SSR 등급 식신을 소환할 수 있는 금혼부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사 컴투스도 인기 모바일 게임 5종에서 맞춤형 설날 프로모션을 벌인다. '서머너즈 워'는 25일까지 복 주머니를 모아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새해 복 주머니 웹 이벤트', '타이니팜'은 벨, 까치 우체통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설날 특별 세뱃돈 이벤트', '골프스타'는 설 연휴 동안 모습을 인증하면 아이템을 지급하는 커뮤니티 이벤트, '낚시의 신'은 떡국, 귀성길 등 설날과 관련된 사진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는 이용자에게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을 제공하는 '설'레는 '날' 이벤트도 실시한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인기 게임 8종의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다. '크루세이더퀘스트'는 플레이 내역에 따라 재료를 모아 고대의 서, 6성 초월무기 상자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과 한정 코스튬 파일럿 스파이로를 획득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와 로그인을 하면 클래스별 '계승의 서'와 무기 옵션 선택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킹덤스토리'는 설 연휴 기간에 접속만 해도 2018식량, 500만 금화, 승상의 4성 등용권, 500원보, 우길 호패 200개 등을 지급하는 '설 연휴 접속 보상 이벤트'와 게임 플레이를 통해 복주머니를 모으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 드랍 이벤트'를, '한게임 포커'와 '한게임 섯다M'은 설 연휴 동안 피크타임인 오후 8~10시 접속자에 한해 5000만칩 등을 주는 '피크타임 접속 이벤트'를 각각 실시한다. 아울러 '프렌즈팝'은 설날 한정판 5성 프렌즈 4종을 출시했고, '야구 구단'을 하루 5회 출석체크시 선물 지급, 야구장 모형의 윷놀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