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동국 멀티골’ 전북, 가시와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한이정 기자] 이동국의 활약으로 전북 현대가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전북은 1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1차전 가시와 레이솔(일본)과의 경기에서 3-2로 역전승을 거뒀다.

전반서 2골을 내줬지만 후반에서 맹공격을 펼쳐 승리를 이끌어냈다. 후반 교체투입된 이동국이 멀티골을 터뜨리며 활약을 펼쳤다.

전북은 전반 10분 선제골을 허용했다. 가시와의 라몬 로페스가 골키퍼 홍정남이 자리를 비운 틈을 타 슈팅해 골을 넣었다. 이어 전반 27분에 추가 실점을 하고 말았다.

매일경제

이동국의 활약으로 전북 현대가 가시와 레이솔을 상대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두 골 뒤진 전북은 변화를 줬다. 최철순과 신형민을 빼고 이용과 이동국을 투입했는데, 교체 카드가 딱 들어맞았다.

후반 10분 코너킥 상황에서 이동국은 헤딩골로 가시와의 골망을 흔들었다. 한 골 따라잡은 전북은 후반 30분 김진수의 추가골로 넣었다.

승부가 원점으로 돌아간 상황. 이동국이 나섰다. 이동국은 후반 40분 페널티박스 오른쪽에서 공을 감아 차면서 득점을 성공시켰고,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울산 현대는 호주 멜버른 AAMI파크에서 열린 멜버른 빅토리(호주)와의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3-3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yijung@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